에어부산, 부산~타이베이 취항 15주년이스타항공, 중화권 노선 최대 98% 할인 프로모션티웨이항공, 대구공항지점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 ▲ ⓒ코웨이
    ▲ ⓒ코웨이
    ◆코웨이, ‘테라솔 U’ 출시 기념 렌탈료 반값 프로모션

    코웨이가 가정용 의료기기 ‘테라솔 U’ 출시를 기념해 ‘렌탈료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테라솔 U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2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중 ‘테라솔 U’를 신규 렌탈하는 고객은 렌탈료 6개월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회차부터 6회차까지 매월 렌탈료의 50%가 할인돼 초기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테라솔 U는 저주파 자극 및 온열 기능을 통해 요실금 치료와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다. 식약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테라솔 U는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위해 히든&슬림 디자인의 전용 거치대로 보관 및 충전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더욱 많은 고객분들이 테라솔과 함께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부산~타이베이 취항 15주년

    에어부산이 부산~타이베이 노선 취항 15주년을 맞이했다.

    에어부산은 2011년 1월 국적 항공사 최초로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취항해 지난해까지 약 1만3000여 편을 운항하며 누적 탑승객 230만여 명을 수송했다. 해당 노선은 취항 초기 매일 1회 운항으로 시작해 지속적인 수요 증가에 따라 2016년 3월부터 매일 2회 운항으로 증편하며 현재까지 운항을 이어가고 있다.

    부산~타이베이 노선은 국적사 중 에어부산이 가장 먼저 하늘길을 열어 현재는 국적사와 외항사를 포함해 총 8개의 항공사가 운항하는 김해공항의 주요 국제노선 중 하나로 성장했다. 지난해 90%가 넘는 평균 탑승률을 기록한 타이베이 노선은 대만 국적 이용객이 현지발 전체 탑승객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기반으로 지역과 지역을 잇는 항공 교통 그 이상의 상징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중화권 노선 최대 98% 할인 프로모션

    이스타항공이 중화권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8일 오전 10시부터 31일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된다. 공항 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최저가는 ▲인천~옌타이 4만4900원 ▲인천~정저우 4만9900원 ▲인천~상하이 9만4600원 ▲인천~타이베이 10만9600원 ▲김포~타이베이 10만9600원 ▲부산~타이베이 7만4000원 ▲청주~타이베이 7만9600원 ▲제주~타이베이 10만4600원이다.

    탑승 기간은 3월 3일부터 10월 24일까지다. 이스타항공은 2024년도 대비 작년 한 해 동안 중국 노선 승객 수가 128% 이상, 편당 평균 탑승률이 28% 이상 증가했다. 올해도 중국 노선의 호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중화권 노선에 신규 취항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한국인 여행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승객 유치를 위해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일본 소도시 ‘요나고’ 노선 할인 이벤트

    에어서울이 일본 소도시 요나고 노선(돗토리현)에서 항공권 할인, 관광 지원, 쿠폰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나고는 에어서울이 단독 운항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소도시 노선으로, 다이센산과 바다를 동시에 감상하며 즐기는 스키와 추위를 녹여줄 온천, 겨울철 제철을 맞은 대게 등 힐링과 미식 여행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지역이다.

    에어서울은 이벤트 참여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항공운임 10% 할인 코드를 제공한다. 서울역 공항철도 환승통로에 게시된 에어서울 광고를 SNS 계정으로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돗토리현 향토 맥주 브루어리 레스토랑 '간바리우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맥주 또는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공항과 시내를 잇는 리무진 왕복 승차권과 꽃의 정원 하나카이로, 명탐정 코난 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 할인 혜택이 포함된 쿠폰북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3월 28일까지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일본 소도시 노선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대구공항지점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지점장이 대구국제공항 활성화 및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대구국제공항의 환승 환경 개선과 공항 인프라 효율화를 통해 공항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오영수 대구공항 지점장은 대구국제공항이 국제 노선을 유치하고 지역 거점 공항으로서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반 사항을 적극 추진해 왔다.

    특히 대구공항공사와 ‘국제선 환승 운영’을 시행하며 국제선 환승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공항 내 주기장 부족 문제와 교통약자 이용 불편 개선, 커퓨타임에 따른 항공기 운항 제약 등 구조적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국내선과 국제선 구역을 탄력적으로 전환하고 연결할 수 있는 가변형 탑승교를 제안했다.

    해당 스윙브릿지는 국내 및 국제 주기장 부족 현상의 해소와 함께 승객 편의성 증대, 항공기 운항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달 2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 대구를 경유하는 외국인 이용객의 공항 편의가 강화됐으며, 지역민이 다양한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오영수 지점장은 “이번 수상은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