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전시회 등 글로벌 시장 개척LIG D&A로 사명 변경 추진
  • ▲ LIG넥스원이 'DIMDEX 2026'에 참가한다. ⓒLIG넥스원
    ▲ LIG넥스원이 'DIMDEX 2026'에 참가한다.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경에 따른 2025년 실적(연결 기준)을 공시했다.

    LIG넥스원의 작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3조2763억원 대비 31.5% 늘어난 4조3094억원, 영업이익은 지난해 2298억원 대비 40.6% 증가한 3231억원을 기록했다.

    LIG넥스원은 사업 분야 전반의 매출 증대 및 이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회사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LIG디펜스&에어로스페이스(LIG D&A)로 사명 변경을 추진하며 항공·우주 분야를 아우르는 ‘글로벌 토탈 방산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사명 ‘LIG D&A’는 지난 50년 동안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성장과 함께해 온 역사를 기반으로 우주·항공·무인화 등 미래 국방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회사의 무대를 전 세계와 우주로 확장하겠다는 비전과 의지를 담고 있다.

    LIG넥스원은 향후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 변경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카타르, UAE, 사우디 등에서 시작되는 중동 방산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수주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LIG넥스원은 기존 천궁II 수출 성과를 기반으로 △장거리·고고도 요격 능력을 갖춘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 △휴대용 대공방어무기 ‘신궁’을 중심으로 감시정찰, 유무인 복합, 항공우주, 전자전 등 K-방산 수출의 외연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