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 '날씨 연동 AR'로 대한민국 옥외광고 광고대상 수상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불스원의 날씨 연동 증강현실(AR) 광고로 ‘2017 대한민국 OOH(Out-Of-Home, 옥외광고) 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015년에 출범한 ‘대한민국 OOH 광고대상’은 한국OOH광고학회의 주관 하에
2017-12-28 김새미 -
지난해 지상파방송 광고매출 점유율 50.4%… 3년 연속 하락
지상파방송 광고매출이 최근 3년 연속 하락하며, 전체 방송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이 50.4%로 뚝 떨어졌다. 지상파방송 광고 매출이 1조625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1% 감소하는 동안 IPTV의 광고 매출은 94.1% 증가하며 강세를 보였다.과학기술
2017-12-26 김새미 -
광고와 예술의 경계를 허문 '아트버타이징'… 광고업계 새로운 기법으로 떠올라
올 들어 HS애드, 대홍기획이 선보인 아트버타이징이 업계 안팎에서 눈길을 끌었다.26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이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미술, 음악 등의 예술적 요소가 핵심적인 광고다. HS애드는 L
2017-12-26 김새미 -
이노션 "상호작용·이해·교감 등 '감성 AI'가 대세"
소비자들이 인공지능(AI)에 대해 상호작용·이해·교감 등 '감성 AI' 측면에 주목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이런 내용을 담은 '인공지능에서 감성지능으로' 트렌드 보고서를 25일 발표했다.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2017-12-25 김새미 -
[2017 결산] 광고업계, 다른 장르와의 결합 추세에 디지털 광고 두각
올 한 해는 광고업계와 엔터테인먼트업계가 결합된 'SM C&C'의 출범과 함께 광고 트렌드로 '브랜디드콘텐츠'가 떠오르는 등 유독 광고와 다른 장르의 결합이 두드러졌다. 미디어쪽으로는 지상파TV의 부진, 디지털 광고의 부상 등이 여전히 지속됐다. 디지털화가 가속
2017-12-22 김새미 -
겨울방학 특수 노린 영화 'TV광고' 증가… "개봉작도 많고 지난해 기저효과도 반영"
12월에 들어서면서 겨울 방학 특수를 노린 영화 광고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영화도 많이 쏟아지고 있어서 때 아닌 특수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아울러 지난해에는 탄핵 정국으로 영화시장이 침체됐었기에 기저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21일 광고업계에
2017-12-21 김새미 -
제일기획, 배당성향 60%로 확대… 주주가치 제고
제일기획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배당성향을 60%로 확대한다.제일기획은 이사회를 열고 2017년 배당성향을 60%로 확대하기로 의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배당성향 34.4%에 비해 약 1.7배 확대한 것이다.배당성향은 기업 당기 순이익 중 주주에게 돌
2017-12-20 김새미 -
코바코, '평창동계올림픽 광고판매 설명회' 개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광고주·광고회사 매체 담당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판매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KBS, MBC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설명회에는 최승호 MBC 사장, 홍기섭 KBS 보도본
2017-12-20 김새미 -
제일기획, 2018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성과주의' 초점
제일기획이 성과주의에 기반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제일기획은 전무 3명, 상무 3명 등 총 6명을 승진시키는 2018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제일기획은 사업 성장과 경쟁력 제고, 경영 안정화에 기여한 인력을 승진시켜 성과주
2017-12-20 김새미 -
평창동계올림픽·러시아월드컵 등 향후 실적 전망도 밝아
성장 이끈 안건희 이노션 대표, 현대차그룹 내 최장수 CEO 유력
성장 이끈 안건희 이노션 대표, 현대차그룹 내 최장수 CEO 유력
2017-12-19 김새미 -
인도 판디 형제, 칸라이언즈 공로상 수상
피유시 판디(Piyush Pandey)와 프라우손 판디(Prasoon Pandey) 형제가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세인트 마크(Saint Mark) 수상자로 선정됐다. 세인트 마크 상은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오랜 기간
2017-12-18 유현재 서강대교수 기자 -
'별풍선' 1일 100만원 축소 추진에도 광고업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타격 없을 듯
일명 '별풍선'의 1일 상한액이 대폭 축소될 예정이지만, 종합 광고대행업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는 큰 타격이 없을 전망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많이 집행하는 디지털 광고업계에서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기대하는 모양새다.15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
2017-12-15 김새미 -
온라인광고협회, 송년 대표자 회의 개최… "디지털광고가 4차산업 혁명 선도할 것"
한국온라인광고협회(이하 온광협)는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17년 송년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회의에는 온광협 목영도 회장 등 회원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했다. 온광협은 올해 사업 결과를 알리고, 신규 회원사와 신규 대표자를
2017-12-14 김새미 -
이노션, 美 크리에이티브 전문대행사 ‘D&G’ 인수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세계 최대 광고 시장인 미국에서 인수(M&A)에 전격 나서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이노션은 미국 현지의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 ‘데이비드&골리앗(David&Goliath, 이하 D&G)
2017-12-14 김새미 -
제일기획, 삼성전자 인도 광고로 올해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인도 광고가 국내 기업 광고 사상 최초로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최근 유튜브가 발표한 2017년 최다 시청 광고(YouTube's Most Watched Ads) 순위에서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2017-12-14 김새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