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올림픽 효과로 4분기 매출 상승했지만, 일시적 악재로 영업익 줄어

    제일기획·이노션, 평창올림픽 앞두고도 지난 4분기 부진한 이유는?

    제일기획·이노션, 평창올림픽 앞두고도 지난 4분기 부진한 이유는?

    2018-01-31 김새미
  • 제일기획, 지난해 영업익 1565억… 전년比 4.7% ↑

    제일기획이 지난해 어려운 국내 업황에도 불구하고, 해외지역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총이익은 사상 최초로 1조원을 돌파했다.제일기획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565억3596만원으로 전년 1495억4950만원 대비 4.67% 증가한

    2018-01-30 김새미
  • 2016년 국내 광고산업 규모 15조1897억, 전년比 5.2% ↑

    지난 2016년 국내 광고산업 규모는 전년대비 5% 가량 성장했다. 특히, 인터넷 취급액이 모바일 광고 상승세에 힘입어 방송 취급액을 크게 위협하는 수준까지 늘어났다.30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발표한 '2017년 광고산업통계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6년

    2018-01-29 김새미
  • 이노션, 지난해 모기업 현대차 부진에도 '선방'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지난해 모회사인 현대차가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방했다는 평가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노션은 지난해 매출액 1조1387억원으로 전년 대비 8.3% 증가, 매출총이익 3932억원으로 3.1% 증가했다고 

    2018-01-29 김새미
  • 코바코, 과기정통부와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개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스마트광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올해 스마트광고 아마데미 과정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 과정과 제작 과정으로 분리해 운영된다. 스마트광고 기획론,

    2018-01-29 김새미
  • 이노션, 지난해 영업익 967억… 전년比 2.8% ↓

    이노션이 지난해 중국 사드(THAAD) 영향 등 어려운 업황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노션은 26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67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1387억원으로

    2018-01-26 김새미
  • 현대차 슈퍼볼 광고, 수백만 놀라게 할까?… SNS에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 슈퍼볼 티저광고가 지난 21일(미국 현지시각) 온라인과 공식 SNS에 공개되면서 2월4일 본방을 앞두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슈퍼볼 티저에는 '지난해 우리는 3명의 영웅을 놀라게 했다. 올해에는 수백만을 놀라게 하겠다. 당신도 그중 한 명이 될 수 있다. 슈

    2018-01-22 김새미
  • 스타벅스 세이렌, 코가 삐뚤어졌네?

    때로는 결함이 디자인을 완벽하게 보이게 한다.18일 광고전문지 '애드위크'에 따르면 구글의 'G' 로고는 완벽한 원형이 아니다. 스타벅스의 세이렌의 얼굴도 자세히 보면 비대칭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이는 사람들이 대칭적인 얼굴의 이성에게 매력을 느낀다는 연

    2018-01-18 김새미
  • 광고업계 "평창동계올림픽 제2의 김연아를 찾아라"… 스포츠 스타 탄생 기대

    광고업계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제2의 김연아 같은 스포츠 스타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1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개막하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스포츠 스타'가 탄생해 광고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를 바라고 있다.지난 2016년 리우올

    2018-01-18 김새미
  • 2018 '글로벌 마케팅계' 핵심 키워드 7가지

    안소니 베이커 R/GA그룹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술 디렉터는 지난 11일 광고전문지 '캠페인 재팬'을 통해 올해 마케팅계를 전망하는 7가지 핵심 키워드를 내놓았다.그의 주장에 따르면 아시아에서는 지난 10년간 구미가 경험했던 것보다 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스마트

    2018-01-16 김새미
  • '미디어로 진화한' AI스피커... 음성, 소비자를 움직인다

    2018년 미디어 환경 변화를 선도할 AI스피커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행동으로 옮기도록 돕는 '지원 미디어'를 만들어낼 것이다.마사타카 요시카와 하쿠호도 DY 미디어파트너즈 미디어환경 연구소장은 지난 12일 광고전문지 '캠페인 재팬'에 기고한 글 'AI스피커가 미디어 환

    2018-01-15 김새미
  • [광고산업 불균형] ③옥외광고, 규제 혁파 통한 디지털화 모색이 절실

    2018년 국내 광고 시장은 여전히 모바일이 광고비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매체로 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 매체의 침체는 수익구조 악화를 야기하면서 국내 광고산업계에 부담을 주고 있다. 디지털의 독주만으로 국내 광고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없다. 전통 매체와 디지

    2018-01-15 김새미
  • KFC '비트코인버킷' 출시… 캐나다 가상화폐 상장

    오하마 소재 오라클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통한 광고로 돈을 벌려는 시도에 KFC캐나다도 뛰어들었다.KFC캐나다는 그립 리미티드 에이전시의 도움으로 비트코인을 치킨 버킷과 교환할 수 있는 '비트코인버킷'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이 브랜드는 "가치, 장·단기

    2018-01-13 김새미
  • 대홍기획 이갑 대표이사, 부사장 승진

    롯데그룹은 11일 오후 대홍기획의 이사회를 통해 2018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이번 인사를 통해 이갑 대홍기획 대표이사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이갑 대표이사는 지난 1987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해 2013년부터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2팀장을 거쳐 2016년

    2018-01-11 김새미
  • [광고산업 불균형] ② 국내 인쇄광고 '공신력 회복'이 관건

    2018년 국내 광고 시장은 여전히 모바일이 광고비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매체로 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쇠퇴를 거듭하고 있는 국내 인쇄광고 시장 등 전통 매체의 침체는 수익구조 악화를 야기하면서 국내 광고산업계에 부담을 주고 있다. 디지털의 독주만으로 국내 광고산업에

    2018-01-11 김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