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강성진 PTKOREA 본부장 "AI, 실패의 경험 축적해야"
"빠르게 뛰어들어 실패의 경험을 축적하고, 실패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해야 합니다."강성진 PT코리아 본부장은 2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강 본부장은 PT코리아에서 캠페인 본부를 이끌고
2024-09-25 설유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윤진 CD "누구나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될 수 있어…위기 아닌 기회"
박윤진 서울라이터컴퍼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인공지능(AI)은 창의성의 민주화를 가져다주고 있다"면서 "누구라도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2024-09-25 김민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심사위원이 꼽은 올해 칸 라이언즈 키워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 2024'의 주요 키워드는 뭘까.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신석진 크래프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비전 본부장(VP), 문나리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올해 칸 라이언즈 심사 인사이트를 밝혔다.심사위원을 맡은 세 연사는 25일 서울 종로
2024-09-25 설유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광고, 일방 메시지 대신 정서적 교감 집중해야"
“세상이 이렇게 바뀌었고 환경이 이렇게 변했는데 이제 광고를 하는 사람들이 접근하는 태도와 마음가짐도 바뀌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 연사로 참석한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는 “광고가 더이상 소비자에
2024-09-25 이가영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김이석 날아라발전소 감독 “크리에이터, 자신이 좋아하는 관점으로 창작해야”
김이석 날아라발전소 감독 겸 KPR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제작전문임원)가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기존 접근방법을 벗어난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김이석 감독
2024-09-25 곽예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인공지능(AI), 특히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판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다만 AI는 도구일 뿐, 그 어느때보다 인간을 위한, 인간을 향한, 인간적인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가 더 절실해진 요즘이다. 뉴데일리와 칸
2024-09-25 송학주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추진위 발족… 2025년 기념식·포럼 등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이 내년 30주년을 맞이한다. 김재인 다트미디어 고문을 추진위원장으로, 기념식과 포럼 등을 통해 다음 30년을 준비할 계획이다.24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칸 라이언즈 서울이 오는 2025년 9월 30주
2024-09-24 유다정 기자 -
세계 최초의 '디지털 콘돔' 등장… "근데 이거 어떻게 쓰는거예요?"
동의 없이 성관계 장면을 몰래 촬영하거나 녹음하는 범죄의 위험으로부터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콘돔이 등장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의 콘돔 브랜드 빌리보이(BILLY BOY)는 세계 성 건강 인식의 달(World Sexual Heal
2024-09-24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뉴미디어 파도 속 마케팅 혜성으로 떠오르다
'인플루언서' 천하가 계속되고 있다. 유튜버 특성에 맞춰 제품 포지셔닝이 달라지는가 하면, 연예인들도 인플루언서로서 재정의되고 있다.2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최근 뉴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를 적절히 활용한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인플루언서는 본래 뚜렷하게 정의
2024-09-23 유다정 기자 -
스티브 잡스의 'Think Different' 소환한 삼성, 변화 없는 애플에 일침
삼성(Samsung)이 최대 경쟁 업체인 애플(Apple)의 창업주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철학을 이용해 애플에게 일침을 가하는 도발적인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애플(Apple)이 최근 신제품 아이폰(iPhone)16 시리즈를
2024-09-20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발표
코카콜라(Coca-Cola)가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코카콜라를 '올해의 크리에이
2024-09-19 김수경 기자 -
"차세대 감독들의 독특한 인사이트를 만나다"…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 칸 라이언즈 서울서 첫 선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이 올해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New Creator's Showcase)'를 신설했다. 오는 25일 개막일 첫 시간에 마련된 해당 세션은 김이석 감독이 호스트로 나서, 독특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2024-09-15 유다정 기자 -
"재밌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 권혁수부터 리퀴드데스까지, 역대급 '재미'가 온다
"Entertain or Die!(재밌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올해 열린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최대 화두는 '유머의 귀환'이었다.
2024-09-13 김수경 기자 -
"담대하게 글로벌로!"…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CMA)', 9월 27일 개막
오늘날 마케팅 업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의 등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확산과 전 세계적인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안겨주고 있다. 그이러한 상황에서 글로벌 수준의
2024-09-13 김수경 기자 -
'Just Do It'의 시작은 마이클 조던이 아니었다!… 초심 잃은 나이키에 대한 고찰
동이 틀 무렵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위를 달리는 한 노인이 등장한다. 그의 이름은 월트 스택(Walt Stack). 매일 아침 17마일(약 27km)을 달린다는 80세 러너(runner)의 얼굴엔 기분 좋은 미소가 번져 있다. 겨울철에 뛰면 틀니가 덜덜 떨리지 않느
2024-09-13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