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APAC 오가닉 마케팅의 핵심은 현지화, 맞춤 콘텐츠로 승부"… 이수아 버블쉐어 대표

    고객이 알아서 브랜드를 찾게 하는 일명 '오가닉 마케팅'. 특히나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쓰는 언어도, SNS도 제각각이라 큰 기업들도 진출에 애를 먹는 상황이다. 그 가운데 7명으로 구성된 마케팅 스타트업 버블쉐어가 현지 맞춤 콘텐츠 마케팅으로 시장의 주목을

    2024-09-13 유다정 기자
  • 젊은 광고인과 마케터를 위한 '실무 꿀팁'…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 론칭

    젊은 광고인들과 마케터들이 글로벌 수준의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이 열린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행사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YCA

    2024-09-12 김수경 기자
  • "빅테크·AI가 장악? 더 큰 성장 기회 '오픈 인터넷'에 있다"… 안익진 몰로코 CEO

    빅테크 중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실제 성과는 부족하다는 일명 'AI 버블'이 대두되고 있다. 그럼에도 머신러닝 전문 기업 몰로코는 그간 쌓아온 앱 수익화에서 미디어커머스와 스트리밍 수익화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빅테크가 차지하지 못한

    2024-09-11 유다정 기자
  • "AI시대, 감성과 유머가 돌아왔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과 40여개 세션 25일 개막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판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역설적이게도 그 어느때보다 인간을 위한, 인간을 향한, 인간적인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가 더 절실해진 요즘이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씨

    2024-09-11 유다정 기자
  • 문화를 바꿀 수 없다면, 그 일부가 돼라!… 하인즈의 '세계에서 가장 네덜란드스러운 케첩'

    사람의 입맛이 잘 바뀌지 않는 것처럼 각 나라 고유의 독특한 식문화도 쉽게 변하지 않는다. 식문화를 바꾸려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문화에 스며들어 그 일부가 된 한 식품 브랜드의 혁신이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제시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케첩 브랜드 하인즈(He

    2024-09-10 김수경 기자
  • "긴 근무 시간·낮은 급여, 광고업이 지속가능하려면"… 푸자 마넥 탤런티드 에이전시 크리에이티브

    "멋진 일을 하고 끝내주게 자라!(Do great work. Get great sleep!)"탤런티드 에이전시(Talented Agency)의 일하는 방법이자 모토다. 인도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벵갈루루에서 시작된 탤런티드 에이전시는 전통적인 광고 업계의 관행에 도전

    2024-09-09 유다정 기자
  • 해외 광고대행사 CD에게 1:1로 포트폴리오 리뷰 받는다… '글로벌 포트폴리오 나이트 2024'

    젊은 광고인들의 포트폴리오 역량을 검증하고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나이트(Global Portfolio Night) 2024'가 오는 10월 24일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열린다.6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2024-09-06 김수경 기자
  • "대학생들의 에너지, 크리에이티브 산업 진흥으로"… 칸 라이언즈 코리아, 중앙대와 MOU

    칸 라이언즈 코리아와 중앙대학교가 각기 운영 중인 미디어와 콘텐츠를 연계해 국내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젊은 에너지를 불어 넣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지난 4일 중앙대학교에서 중앙대 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

    2024-09-05 유다정 기자
  • "운전 중 휴대폰 사용하면 이것이 4배"… 폭스바겐, 데이터를 비주얼로 혁신하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Volkswagen)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인쇄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5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인쇄 광고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과 관련한 놀라운 통계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기존 캠페인과는 차별화되는 새로

    2024-09-05 김수경 기자
  • "또 낚였죠? 파우치는 그대로입니다!"…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한 카프리썬의 기지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인터넷에 떠도는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이를 통해 카프리썬에 대한 잘못된 소문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카프리썬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이벤트를 펼치

    2024-09-04 김수경 기자
  • '수면 부족' 현대인을 위해… 이케아, 프락타 쇼핑백을 베개로 바꾸다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대표 쇼핑백인 프락타(FRAKTA) 백을 낮잠 전용 베개로 탈바꿈시켰다.3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싱가포르는 최근 프락타 백을 푹신한 베개처럼 바꾼 '레스텐(Resten)' 백을 공개했다.이

    2024-09-03 김수경 기자
  • "스쾃 하면 인간 게임 컨트롤러로 변신"… 삼성의 혁신, Z세대의 운동 경험 바꿨다

    이것은 운동인가, 게임인가!운동 경험을 게임화 한 인터랙티브 피트니스가 등장했다.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 여겨지던 헬스도, 이제는 웨어러블 기기만 있으면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듯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렸다.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amsung)은 최근 유럽 최대의 피트

    2024-09-02 김수경 기자
  • [성민정] 세상을 바꾸는 기술, 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티브

    2024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페스티벌은 인공지능(AI)과 기술 발전, 혁신의 열기로 뜨거웠지만, 그와 대조적으로 올해 행사의 주제는 'Humanity & Humour'였다. 행사 후 발간된 마무리 보고서(wrap-up report)에서도 밝혔

    2024-08-30 성민정 칼럼
  • "죽음의 물, 영원히 차갑게"… 관 모양 쿨러 만든 리퀴드데스의 파격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생수 브랜드의 광고 공식을 완전히 뒤집어 놓은 리퀴드데스(Liquid Death)가 관 모양의 쿨러를 내놨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리퀴드 데스는 쿨러로 유명한 아웃도어 브랜드 브랜드 예티(Yeti)와 손잡고 '관 쿨러(Casket Cooler)'를

    2024-08-30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것을 이긴다!"… 아이유에게 영감 받아 탄생한 희망의 메시지

    "Creativity Wins All(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것을 이긴다)."AI(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유례없는 변혁기를 맞은 광고인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공개됐다.브랜드브리프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슬로건과 키 비주얼을 제작한 크랙더넛츠의 송창렬 대

    2024-08-29 김수경 기자
이전 36 37 38 39 4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8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