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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의 감성과 맛을 육지에서 만나다… 이호테우 과자, 스타필드 수원점서 인기
제주의 명물 과자로 불리는 '이호테우 과자'가 육지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이호테우 과자에 따르면 최근 문을 연 스타필드 수원점이 제주과자의 전국화에 앞장서며 연일 인파가 몰리고 있다.이호테우 과자에 따르면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이호테우 해변과 등대에
2024-04-08 김수경 기자 -
인간의 통제 벗어난 AI 광고… 고객 얼굴에 나체 이미지 합성한 AI 앱 논란
전 세계 광고 업계를 뒤흔든 새로운 툴(tool)로 급부상하며 폭 넓게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이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 주의 공공 복권인 워싱턴 복권(Washington’s Lottery)이 지난달 초 서비스를
2024-04-08 김수경 기자 -
케첩이 금지된 '시카고 핫도그' 맛집에 하인즈가 나타났다!
짭짤한 핫도그와 새콤달콤한 케첩은 너무도 당연한 조합처럼 생각되지만, 미국 시카고의 명물인 '시카고 핫도그'는 핫도그 위에 케첩을 뿌려 먹는 것을 다소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식당 내 케첩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시카고 핫도그에 맞서기 위해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
2024-04-04 김수경 기자 -
"세상의 모든 코카콜라를 환영합니다"… 서브컬처와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브랜드의 자세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Coca-Cola)가 다양하게 재해석된 비공식 브랜드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와 지역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3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표권인 공식 로고를
2024-04-03 김수경 기자 -
"PR 넘어 글로벌 IMC 에이전시로 확장, 컨설팅·광고회사와 차별화"… 조나단 하이트 앨리슨 CEO
"광고 회사가 '크리에이티브'에 초점을 맞추고, 컨설팅 회사가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다면, 앨리슨은 나무보다 숲을 보는 관점에서 클라이언트의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및
2024-04-01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터·마케터 전문 'MBA' 문 연다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MBA(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경영학 석사 과정)가 문을 연다.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
2024-04-01 유다정 기자 -
"AI 영향력 본격화"… 제일기획·대홍기획 등 광고인이 본 '우려'와 '기회'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을 필두로 한 AI 광풍이 거세지는 가운데, 광고 산업 내 AI의 영향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광고회사들은 저마다 AI 활용을 위한 TF를 만들고 AI 전담 조직을 꾸리고 있으며, 챗GPT 대응 스터디와 세미나를 여는 등 분주한
2024-03-26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의 성장 막는 건 '클라이언트'와 '보수적 리더'?… 칸 라이언즈, 3천명의 마케터에게 듣다
회복의 길에 들어 선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가장 큰 고민은 '커뮤니케이션의 붕괴(communication breakdown)'라는 분석이 나왔다.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 마케터와 보수적 리더 간의 커뮤니케이션 갈등이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성장을 더디게 만드는 걸림돌로 지
2024-03-25 김수경 기자 -
스텔라 아르투아의 베컴 없는 베컴 광고… "얼굴이 조금 방해가 돼서"
AB인베브가 운영하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세계적인 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을 공개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2024-03-22 김수경 기자 -
"빅 모델에게 제품 던져주는 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핵심은 '이것'"… 캄파리 그룹의 전략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세계적인 주류 기업 캄파리 그룹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은 합리적인 예산을 기반으로 한다. 유명인에 기대기 보다는 고객들이 알아서 SNS에 글을 올리는, 오가닉 마케팅의 본질과 가깝다.14일 싱가포르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2024-03-14 유다정 기자 -
기아도 이노션도 깜짝!… 자동차 없이도 대박 난 'UTE 타스만' 광고 전략은?
기아(Kia)가 세단과 픽업트럭의 장점을 결합한 UTE 모델 '타스만'(TASMAN) 호주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티저 광고(teaser,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광고) 캠페인이 현지에서 예상치 못한 뜨거운
2024-03-13 김수경 기자 -
"고객 이탈율 제로(0)"… 해외서도 주목받는 토종 SaaS '아드리엘'의 전략은?
"한국에서 한국 법인이 만들어낸 솔루션이 해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과 경쟁하고, 그들보다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것이 가장 자랑스러울 때죠."전 세계적인 시장 침체에도 비즈니스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의 말이다. 브랜드브리프는
2024-03-11 유다정 기자 -
[브랜드의 탄생] 강남 '디저트 성지' 입성한 韓 토종 커피 브랜드 '커피스니퍼'를 아시나요?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4-03-08 김수경 기자 -
LG유플러스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LG유플러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20대가 정보검색과 유튜브·릴스
2024-03-06 김수경 기자 -
에쓰오일(S_OIL) '구도일 캔 두잇'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에쓰오일(S_OIL)의 CM송인 '구도일 캔 두잇'이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오디오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S-OIL을 대표하는 CM송 '구도일 캔 두잇'은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
2024-03-06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