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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페이페이가 쏘아올린 100억엔 '쩐의 전쟁' 마케팅… 네이버 '라인페이'도 맞불
'현금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에서 결제 앱 페이페이(PayPay)가 100억엔을 쏟아부은 마케팅으로 업계 3위에서 1위로 올라서며 페이 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페이페이 캠페인이 성공하자 네이버 '라인페이'도 비슷한 현금 마케팅을 펼치며 일본 페이시장 잡기
2019-05-17 박소정 기자 -
테슬라, 소셜미디어 광고비 0원… 디지털 광고 트렌드에 나홀로 역행
자동차 업계의 이단아 테슬라가 소셜미디어에 광고비를 전혀 지출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요타, 폭스바겐, BMW, 포르쉐, 포드 등 테슬라의 경쟁사들이 소셜미디어 광고에 많은 비용을 쏟아붓는 것과는 대비되는 행보다. 16일 브랜드토탈(BrandTotal)이
2019-05-16 박소정 기자 -
고객 데이터 지우는 페이스북, '클리어 히스토리' 다음달 도입… 광고 시장 '흔들'
구두를 사기 위해 인터넷에서 상품을 검색을 한 뒤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광고 배너엔 다양한 구두 광고가 뜨곤 한다. 페이스북의 광고 기법 중 가장 대표적인 타깃 광고의 한 사례다. 이처럼 고객의 인터넷 사용 기록을 수집해 광고에 적극 활용해 온 페이스북이 앞으로 이를 지
2019-05-16 김수경 기자 -
글로벌 최고의 리테일 브랜드는 '아마존'… 알리바바, 맥도날드 제치고 2위로 껑충
아마존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리테일(retail, 소매) 브랜드로 평가 받았다. 15일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와 브랜드 분석업체 칸타(Kantar)가 발표한 '브랜드Z 톱 75 글로벌 브랜드 가치 랭킹'에 따르면 아마존의 브랜드 가치
2019-05-15 김수경 기자 -
"틱톡의 성공, 소비자의 자발적 마케팅이 주효"… 바이트댄스, 디지털 마케팅 전략 공유
중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쇼트클립 트렌드를 몰고 온 '바이트댄스(Bytedance)',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쇼트클립은 어떻게 성공했을까. 루촨(路川) 바이트댄스 중국 SVIP KA 고급 전략 총괄은 지난 10일 인크로스가 주최한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
2019-05-14 박소정 기자 -
"맞춤형 빅데이터 마케팅, 자체기술로 승부"… 김형태 퍼포먼스바이TBWA 대표
"퍼포먼스바이TBWA는 타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자체 기술로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진짜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최근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광고대행사 TBWA코리아가 지난해 '퍼포먼스바이TBWA(Per
2019-05-14 김수경 기자 -
中 인터넷 사용자 97.5% 잡은 바이두 "AI 활용한 전방위 디지털 마케팅 펼친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97.5%를 커버하는 최대의 검색엔진 바이두가 디지털 마케팅 3.0 시대를 선언했다. 디지털 마케팅 3.0 시대가 되면 AI(인공지능)를 활용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이 지능적으로 개인에게 더 밀접하고 은밀하게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nb
2019-05-13 박소정 기자 -
"바이두·틱톡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인크로스, '중국 전략 컨퍼런스' 열어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광고주, 광고대행사 및 마케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퍼런스'를 10일 개최했다.모바일 혁명과 기술 혁신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해 중국에 관심있는 다
2019-05-10 박소정 기자 -
"9천만 광고주 잡아라"… 페이스북, 중소기업 돕는 '자동 광고' 선봬
페이스북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자동 광고(Automated Ads) 기능을 도입한다. 페이스북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앞으로 더 쉽게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미국의 '내셔
2019-05-10 김수경 기자 -
인스타그램, 기업 플랫폼으로 확장… "스토리·체크아웃으로 비즈니스 강화"
인스타그램이 개인 SNS에서 기업의 마케팅·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되면서 비즈니스 사업을 강화한다. 인스타그램 내 새로운 콘텐츠 기능인 '스토리'와 쇼핑과 결제가 가능한 '체크아웃'이 비즈니스 부문의 핵심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2019-05-07 박소정 기자 -
"완벽하지 않아도 활짝 웃어요"… 구찌 립스틱 광고 공개, 화장품 사업 재도전
5년만에 메이크업 라인을 재론칭한 명품 브랜드 구찌(Gucci)가 다양성을 강조한 립스틱 광고를 선보이며 화장품 사업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밀레니얼 세대를 주 타깃으로 한 '젊은 감성'으로 재기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 구찌가 재도전한 화장품 사업에서도 빛을
2019-05-07 김수경 기자 -
설리는 왜 인스타그램에 독특한 사진을 올릴까… "완벽한 포샵 거부하는 Z세대"
# 가수 겸 배우인 설리는 52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도 유명하다. 유명한 배우와 아이돌 모두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설리가 올리는 파격적인 게시물은 영향력과 화제성 면에서 늘 우위를 차지한다. 설리는 왜 완벽하고 예쁜 사
2019-05-02 김수경 기자 -
"트립닷컴은 왜 틸다 스윈튼과 이시언을 캐스팅했을까"… 방은하 HS애드 ECD
'트립닷컴'은 왜 할리우드 배우 틸다 스윈튼과 배우 이시언을 공동 모델로 선택했을까. 두 배우의 만남만으로도 올 상반기 큰 화제를 모았던 '트립닷컴' 광고 캠페인에는 어떤 전략이 숨어 있을까. 방은하 HS애드 ECD(Executive Creative Direc
2019-04-29 김수경 기자 -
텐센트가 밝힌 중국 마케팅 성공 전략 "고객 정확히 파악해야"
중국의 둔화된 경제 성장률이 무색하게 소비재 관련 성장률은 중국 GDP의 2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력적이만 성공하기 힘든 중국 시장에서 텐센트는 어떠한 전략을 펼치고 있을까. 허정필 텐센트 인터내셔널그룹 담당은 25일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비즈니스 플
2019-04-25 박소정 기자 -
선크림·선글라스를 집에 두고 왔다면?… 아마존의 배송 혁명 '아마존 로커', 코첼라에 떴다
야외 음악 축제에 참가했는데 집에 휴대폰 충전기나 선글라스, 선크림을 깜박하고 챙기지 못할 때가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아마존이 당일배송과 무인택배함을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24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
2019-04-24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