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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직격탄' 패션업계, 너도나도 마스크 사업 확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자 패션업계가 마스크 사업에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지난 11일 공적 마스크 판매가 종료됐지만 마스크 수요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외출이 줄어들면서 패션 매출이 급감한 대신 마스크 판매로 떨어진
2020-07-23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이랜드월드, LF, 형지I&C 外
◇"여름 시장 잡는다" 스파오, 대세그룹 '싹쓰리'와 협업이랜드월드의 스파오는 오는 24일 올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협업 상대는 화제의 MBC TV 예능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SSAK3)다.총 11종의 반팔 티셔츠로 싹쓰리만의 레트로 감성을 담
2020-07-23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유니클로, 아모레퍼시픽, 락앤락 外
◇유니클로, 매장별 전력 사용량 측정… "CO2 배출 절감"유니클로는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국내 93개 매장에 전력 사용량 측정 기기 총 102대를 설치한다. 매장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패션업계의 노력에 이바지하겠다
2020-07-22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 삼성물산 패션, 쌤소나이트, 머스트잇 外
◇형지에스콰이아, 경찰청 단화 공급업체로 선정형지에스콰이아가 경찰화 경쟁 입찰에 성공해 2년 연속 경찰청 단화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이번 경찰화 단화 수주로 총 3만5000여 켤레의 경찰화를 납품하게 된 형지에스콰이아에서는 경찰화에 적용되는 동일한 기술들을 접목하면서도
2020-07-21 김보라 기자 -
"디지털 혁신만이 살길"… IT 전문가 모시는 화장품업계
화장품업계가 IT(정보기술) 인재 모시기 경쟁에 동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언택트) 문화가 확산되자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전략으로 디지털화 준비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프라인의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날로 커지는 온라인
2020-07-2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성별 관계없이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든다"
아모레퍼시픽이 유엔의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을 지지한다고 20일 밝혔다. UN의 2030 지속가능목표 SDG5(성평등) 달성의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다.성평등 촉진을 위한 리더십,
2020-07-20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유한킴벌리 外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 선봬애경산업의 에이솔루션는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는 피부결 정돈, 각질 케어, 피부 진정, 모닝 클렌징, 수정 화장까지 하나로 가능한 5in1 데일리 토너 패드라는게 회사측
2020-07-20 김보라 기자 -
위기의 K-뷰티… 이니스프리·잇츠한불 '실적부진'에 수장 교체
올 하반기 화장품업계에 대표 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 경쟁 심화와 장기 불황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한 경영환경과 급변하는 시장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럴 때일 수록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리더의 경영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
2020-07-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미샤, LF 外
◇아모레퍼시픽 '위드림',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장애인 고용개선 앞장"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위드림이 16일에 열린 2020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정부 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2020-07-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빈폴 外
◇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환경 캠프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
2020-07-16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컬쳐히어로에 20억 투자… "미래먹거리 HMR 사업 확장 속도"
이랜드월드는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에 2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컬쳐히어로는 음식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에 전문화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면서 현재
2020-07-15 김보라 기자 -
"패션 시장 최악인데" … '내셔널지오그래픽' 더네이쳐홀딩스 상장 괜찮을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패션업계가 위축된 상황에서 더네이쳐홀딩스가 기업공개(IPO)에 나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날부터 16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27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2020-07-15 김보라 기자 -
한국P&G, 환경보호 서베이 웹사이트·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친환경 실천 가이드
한국피앤지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에코메이트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앞서 한국피앤지는 지난 5월 자원순환사회연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실천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설문 조사를 개발, 6월
2020-07-1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준지, 서울을 런웨이로 '2021 S/S 컬렉션' 영상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JUUN.J)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디지털 파리 패션위크에 참여해 2021년 봄여름(S/S)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준지는 지난 11일 오후 7시(한국시간) 파리 패션위크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2021년
2020-07-1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금속 스프링 빼고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용기 확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화장품 용기에 메탈 제로(metal zero) 펌프 도입 및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 활용 등 친환경 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는 오는 2022년까지 약 700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감축하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레스 플라스틱(L
2020-07-1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