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형 키우는 외식 프랜차이즈, 제2브랜드로 사업 다각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외식업체들이 늘고 있다. 외형 성장과 매출 증진의 효과를 높여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생과일주스 브랜

    2021-06-24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백신접종센터에 '빅맥·아메리카노'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시 전역 백신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자 1200명에게 ‘빅맥’과 ‘아메리카노’ 쿠폰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시는 본격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시 전역에 총 30개의 코

    2021-06-24 김보라 기자
  • 배스킨라빈스 '드라이브 픽업' 도입… 차안에서 아이스크림 수령

    배스킨라빈스는 차 안에서 바로 아이스크림을 받아볼 수 있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의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된 장소에 정차하면 모바일 앱 ‘해피오더’를 통해 미리 주문한 제품을 직원이 직접 차까지 전달해주는 서비스

    2021-06-22 김보라 기자
  • "집밥·외식 다잡는다" 외식업계, 7월 거리두기 완화에 '환영'

    다음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완화하면서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을 겪어온 외식업계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그동안 인원제한으로 매출 부진에 가장 큰 이유로 지목됐던 만큼 이번 완화는 환영이라는 게 업계의 분위기다.21일 정부에 따르

    2021-06-21 김보라 기자
  • 이름만 남은 한식뷔페, '빅3' 매장 8곳 남았다

    한때 외식 시장에서 각광받던 한식뷔페들이 하나둘 문을 닫고 있다. 외식 문화 변화, 장기 불황, 1인 가구 증가 등에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맞물리면서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기준 이랜드이츠 자연별곡 매장 수는 6개

    2021-06-18 김보라 기자
  • '치킨 1위' 교촌, 오산 떠난다… 판교로 본사 이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본사를 경기도 오산에서 성남으로 이전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에프앤비는 성남시에 소재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 D5-2블록에 신사옥을 건설한다.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로 오는 8월 착공해 오는 2023년 완공이 목표다.

    2021-06-09 김보라 기자
  • 백종원표 맥주?… 더본코리아 백스비어, 원시맥주 출시

    백종원 대표가 이끌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의 백스비어가 자체 맥주를 선보였다. 백스비어는 효모가 살아있어 맥주 본연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신선한 생맥주 원시맥주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생산한 백스비어의 원시맥주는 소비자

    2021-06-08 김보라 기자
  • 죠스떡볶이, 죠스파티박스 출시 기념 4행시 이벤트 진행

    죠스떡볶이가 ‘파티박스’ 출시기념으로 4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죠스떡볶이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죠스떡볶이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파티박스’로 4행시를 만들어 댓글을 남기면, 총 10명을 추첨해 2만3000원 상당의 죠스파티박스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예를

    2021-06-04 김보라 기자
  • 피자 '빅3' 지각변동… 한국파파존스, 미스터피자 제치고 3위

    좀처럼 움직이지 않던 프랜차이즈 피자 시장에 지각변동 조짐이 일어나고 있다. 도미노피자, 한국피자헛은 각각 1, 2위를 유지했지만 한국파파존스가 미스터피자를 제치고 3위로 치고 올라왔다. 큰 움직임이 없었던 피자업계 빅3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1-06-02 김보라 기자
  • 롯데GRS, 롯데리아 '착한점심' 개편… "품목·할인율 확대"

    롯데GRS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6월1일부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하는 착한점심의 메뉴와 가격을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롯데리아 착한점심은 기존 착한점심 메뉴 데리버거세트를 기존 4000원에서 3900원, 치킨버거세트 4500원에서 42

    2021-05-31 김보라 기자
  • 굽네치킨, 해외 30호점 홍콩 틴문점 오픈… "2023년 100호점 목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홍콩 틴문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홍콩은 굽네치킨이 진출한 첫 해외 국가로서 2014년 침사추이 1호점을 기점으로 지난 28일 틴문 10호점 오픈을 달성하며 홍콩 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이로써 굽네치킨은

    2021-05-31 김보라 기자
  • 삼천리 'Chai797 Plus', 롯데몰 광명점 오픈-서현점 확장 이전

    삼천리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Chai797 Plus 롯데몰 광명점'을 전날 오픈했다. 이에 앞서 25일에는 서현점을 확장 이전했다.28일 삼천리에 따르면 Chai797의 33번째 매장인 'Chai797 Plus 롯데몰

    2021-05-28 성재용 기자
  • 맥도날드 'The BTS 세트' 공식 출시… 전세계 '아미' 들썩

    맥도날드는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The BTS 세트’를 27일 한국맥도날드 전 매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The BTS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와 한국맥도날드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맥

    2021-05-27 김보라 기자
  • 내년 최저임금 오를까… 외식업계 '예의주시'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다 인건비 비중이 높은 사업 특성상 최저임금이 인상되면 수익 악화가 불가피하다는 우려 때문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021-05-20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가 빙수 트렌드도 바꿨다… '1인1빙' 시대

    높아지는 기온과 함께 빙수의 계절이 돌아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나눠먹기보다 각자 취향에 맞게 혼자 먹는 1인용 빙수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1인용 팥빙수를 선보였다. 빙수는

    2021-05-1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