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광고 수익 극대화 나선 넷플릭스, 2년 만에 CPM 50% 낮추는 까닭은?

    한때 '광고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 세계 구독자들을 끌어 모았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Netflix)가 광고 수익 극대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2년 전 업계 최고 수준의 CPM(1000명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내세웠던

    2024-08-09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운영사 에센셜, 마케팅 강자 '에피 어워드' 품었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에피(Effie)가 에센셜(Ascential)의 라이언즈(LIONS) 사단에 합류한다.8일 에센셜은 에피어워드를 운영하는 에피를 인수한다고 밝혔다.에피는 에피 라이언즈 재단(The Effie LIONS Foundation)으로 변모한다

    2024-08-09 유다정 기자
  • 축구 게임광에 축구단 전술 맡겼더니, 132년 만에 영국 프로리그 진출!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8-08 은현주 기자
  • 원영적 사고·추구미·문제가 될까요?… 잘파세대는 밈(meme)이 통하는 브랜드와 소통한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여러 문화의 유행을 뜻하는 '밈(meme)'. 이는 ZA세대(잘파세대, Z세대부터 알파 세대를 일컫는 말)에게는 일상어가 됐다. 마케팅에도 밈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필요해진 이유다.7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2024-08-07 유다정 기자
  • "모두가 그렇게 운이 좋은 건 아닙니다"… 트럼프 총격 사건 저격한 총기 폭력 근절 광고

    지난 7월 1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 현장에서 벌어진 총격 사건을 연상시키는 총기 폭력 반대 광고가 등장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총기 폭력의 급속한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예술인 단체 AFA(Artist For Acti

    2024-08-07 김수경 기자
  • "아시아 유일 MMP, 마케팅 성과 측정 넘어 머신러닝 기업으로"… 김나은 AB180 공동창립자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유일한 MMP(광고 성과 측정 플랫폼) '에어브릿지'를 서비스하는 AB180이 스타트업 특유의 '빠름'을 무기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 중이다. 기존 성과 측정 중심의 MMP를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솔루션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nb

    2024-08-06 유다정 기자
  • "클래식은 영원하다"… 20년 된 이케아 광고의 부활, '여전히' 통했다!

    지난 2004년 집행됐던 이케아(IKEA) 광고가 20년 만에 부활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웃음' 코드와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전략이 딱 맞아 떨어지면서,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명제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6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캐나다

    2024-08-06 김수경 기자
  • '착한 광고'의 패러다임 깬 디마이너스원, 독립 광고대행사의 새로운 길을 열다

    흔히 '착한 광고'라 하면 환경, 인권 등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강조하는 공익 광고를 떠올린다. 상업적인 이익과는 별개로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는 '착한 광고'는 참신한 크리에이티브와 경쟁력있는 인

    2024-08-05 김수경 기자
  • 현대차, 마케팅 조직 '크리에이티브'와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쪼갰다

    현대자동차 북미법인이 마케팅팀을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영역으로 나누는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북미 법인은 지난 2019년 말부터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2024-08-02 김수경 기자
  • 애플의 실수를 그대로 답습한 구글… AI 역풍 맞은 '제미나이' 올림픽 광고

    구글(Google)이 최근 선보인 올림픽 광고가 AI(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우려스러운 메시지를 전달하며 역풍을 맞고 있다. 앞서 논란이 됐던 애플(Apple)의 크러쉬(Crush) 광고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창의성을 AI가 대체하는 듯한 내용을 문제의식 없이 전달한

    2024-08-01 김수경 기자
  • "고객 설득은 디지털부터, 데이터 읽어라"… 이형일 BKR CAO

    QSR(Quick Service Restaurant) 기업 버거킹의 끊임없는 고객 데이터 연구가 주목된다. 버거킹은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고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지난 31일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서울

    2024-08-01 유다정 기자
  • "광고는 고유의 콘텐츠, 문화·예술과 같은 진흥법 절실"… 10만 광고인, 목소리 높였다

    여야 대치 정국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민생 법안'으로 불리는 '광고산업진흥법' 제정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31일 여의도 소재 국회의원회관에서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 및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으로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토론회가 열렸다.광고 업계는 광고

    2024-07-31 유다정 기자
  • 아베크롬비·닥터페퍼의 저력, 비만치료제·AI의 급부상… 2024년 최고의 브랜드는?

    2024년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가 공개됐다.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Age)는 2024년 미국 내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America's Hottest Brands 2024) 2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애드에이지에 따르면

    2024-07-31 김수경 기자
  • 여성의 '질', 얼마나 잘 알고 있나요?… 바이엘, 파격 전시회로 사회의 벽을 넘다

    아시아 문화권에서는 여성의 신체와 관련한 대화나 성적 표현을 공개적으로 하는 것에 대해 터부시하는 분위기가 널리 퍼져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많은 여성들이 스스로 가장 잘 알고 있어야 할 자신의 성과 관련한 건강 문제에 대해 스스럼없이 대화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든

    2024-07-30 김수경 기자
  • 삼성, 폴더블 기술로 런던 '빨간 버스'도 접었다!… '폴드 스트리트' 등장

    접을 수 있는 폴더블(foldable) 스마트폰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Samsung)이 영국 런던의 한 거리를 '폴드 타운(The Fold Town)'으로 탈바꿈시키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영국법인은 최근 런던 교통국(T

    2024-07-29 김수경 기자
이전 41 42 43 44 4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