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세 번째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 출시

    스타벅스가 세 번째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세 번째 상생음료를 4일부터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3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전

    2023-07-04 최신혜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개점 1주일 만에 버거 1만5천개 판매

    한화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주도로 지난달 26일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오픈 1주일 만에 약 1만5000개 햄버거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4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일평균 2000개 이상, 시간당 최대 200여 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2023-07-04 김보라 기자
  • 투썸플레이스, 신임 대표에 문영주 사장 선임

    투썸플레이스는 신임 대표로 문영주 전 버거킹코리아(비케이알)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신임 문 대표는 30여년간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도입, 개발, 운영하며 폭 넓은 경험을 쌓은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기업인이자 마케팅 전문가이다. 제일기획에서 커

    2023-07-03 김보라 기자
  • '6조 시장' 건기식 강자 노린다… hy, 라인업 확장 승부수

    hy가 건강기능식품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건기식 소재들로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 키우겠다는 목표다.3일 hy에 따르면 올초부터 자체 개발 제품과 글로벌 건기식 제품 단독 론칭에 나서

    2023-07-03 변상이 기자
  • [단독] 수입맥주 줄인상 배경엔 '1위 하이네켄'… 캔 공급가 9.1% 인상

    7월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수입맥주 가격이 30여종 일괄 인상된 가운데, 가격 인상 배경에 수입맥주 매출 1위 하이네켄이 자리한 것으로 보인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네켄코리아는 7월1일부로 유통채널을 대상으로 다수 캔맥주 제품의 공급가를 캔당 9.1% 인상했

    2023-07-03 최신혜 기자
  • 고물가에 지갑 닫힐라… 편의점 업계, 할인에 1+1 까지 행사 강화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가성비’ 수요가 늘어나면서 주요 편의점 업계가 할인 및 ‘1+1’ 행사에 집중하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가 6월 한 달간 ‘1+1’, ‘2+1’ 등 행사 상품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같은 행사를 진행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

    2023-07-03 조현우 기자
  • 농심·삼양·팔도, '3조' 소스 시장서 한판 승부

    라면업계에서 소스가 새 성장동력으로 떠올랐다. 최근 식품 트렌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소스 수요가 늘어나자 관련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선보였다. 제품은 짜파게티 맛과 풍미를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소스다.

    2023-07-03 김보라 기자
  • 송출수수료에 허리 휘는 홈쇼핑… 100원 팔아 66원 수수료로

    ‘엔데믹’ 이후 실적 악화를 겪는 홈쇼핑업계에 송출수수료 부담이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홈쇼핑의 방송 매출 하락에도 불구하고 송출수수료가 오히려 올랐기 때문이다. 지난해 홈쇼핑업계의 TV홈쇼핑 매출 대비 취급고의 비율은 65.7%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023-07-03 강필성 기자
  • 아스파탐 논란도 대응 '無'… 롯데칠성 "WHO 공식발표 방향 아직 몰라"

    세계보건기구(WHO)가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을 암 유발 물질로 분류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식음료 업계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다만 롯데칠성음료를 비롯한 다수 기업은 WHO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 별다른 조치를 취할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3일 관련 업계에 따

    2023-07-03 최신혜 기자
  • [단독] 제주시내면세점 엔데믹에 비상… 롤렉스·구찌 다 빠졌다

    제주 시내면세점에서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연이어 퇴점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이어 리오프닝으로 인해 제주지역 내 관광객 수요가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롯데·신라면세점은 빈 자리를 다른 브랜드로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

    2023-07-03 조현우 기자
  • 식품업계, '2022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ESG 경영 적극 실천"

    식품업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방침을 밝히는 것은 물론 식품 개발 단계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의 투명성을 공개하고 있다.&nb

    2023-07-03 변상이 기자
  •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지주사명 변경… 종합식품기업 도약

    삼양식품그룹이 그룹 및 지주사 CI를 ‘삼양라운드스퀘어(Samyang Roundsquare)’로 교체한다.삼양식품그룹은 3일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최근 10여년 간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

    2023-07-03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전국 455개 대리점에 상생기금 1억5천만원 지급

    남양유업은 ‘협력이익 공유제’로 전국 455개 대리점에 상생기금 1억5000만원을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 인해 총 누적액은 4억7000여만원이 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남양유업이 2020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 공유제는 거래에서

    2023-07-03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30주년 맞아 새단장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태양초 고추장’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제품 디자인 변경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1993년 처음 탄생한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2007년부터 16년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온 CJ제일제당의 대표 제

    2023-07-03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기업지배구조 헌장 공표… ESG 경영 의지 표명

    에이피알이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공표하며 투명하고 건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의지를 표명했다.에이피알은 3일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새롭게 공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2일 본사에서 진행한 2023년 2분기 투명경영위원회를 통해 의결된 기업지배구조헌장은, 투명하

    2023-07-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