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물가상승 여파에 백화점 영업이익 36.9% ↓새벽방송 중단에 홈쇼핑도 영업이익 92.8% 줄어하이마트 흑자전환… 롯데온·마트·슈퍼 적자폭 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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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이 올해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30.8% 줄어든 51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3조6222억원으로 7.2% 줄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56.3% 신장한 1166억원을 달성했다.백화점 매출은 8220억원으로 0.8% 줄었으며, 영업이익도 660억원으로 36.9% 감소했다. 리오프닝으로 인해 식품·패션 상품군 매출은 늘었지만 2분기 물가상승으로 판매관리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해외 백화점은 매출이 증가했으나 지난해 인도네시아 점포의 임차료 감면으로 인한 역기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마트 매출은 매출 1조4220억원을 기록하며 1.3% 줄었다. 영업손실은 70억원에서 30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슈퍼는 매출 32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5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고물가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마트·슈퍼 상품 통합소싱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이커머스 사업부인 롯데온은 2분기 매출이 41.5% 증가한 36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21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80억원이 개선됐다. 뷰티·명품·패션 등 버티컬 서비스가 안정화되며 적자폭을 줄이고 있다.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시장 침체로 매출이 23.4% 줄어든 6797억원에 그쳤다. 반면 영업이익은 7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홈쇼핑 사업은 새벽방송 중단 여파에 2분기 매출 2310억원으로 15.2%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92.8% 줄어든 20억원을 기록했다.롯데컬처웍스 매출은 4.5% 신장한 1270억원, 영업이익은 79.5% 줄어든 20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