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또 주관 COTY서 도요타 에티오스·시트로엥 C3 등 제쳐판매 시작 한 달여 만의 수상 쾌거… 브라질시장 판매 청신호향후 SUV스타일 ‘HB20X’ 및 세단형모델 출시 시장공략 강화
  • 현대자동차는 지난 7일(현지시간) 상파울루의 브라질 조각박물관에서 열린 ‘2013 브라질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HB20’이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HB20’은 혼합연료 차량의 판매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브라질 자동차시장 공략을 위해 지역특화 상품으로 개발한 소형 해치백 모델이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브라질시장 공략을 목표로 철저히 기획, 개발돼 브라질에서 생산되는 ‘브라질 전용 신차’다.

  • ‘브라질 올해의 차’는 브라질의 자동차전문지 아우또 에스뽀르찌의 주관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 10월까지 출시된 신차들을 대상으로 11개 매체 16명의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HB20은 예비후보 모델 총 13개 모델 중 디자인, 기술혁신, 안전성, 연비 등 1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지난달 30일에 발표한 ‘최종후보’ 5개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HB20은 최종심사에서 시보레 소닉, 시트로엥 C3, 푸조 308, 도요타 에티오스 등 브라질 시장에서 올해 출시된 쟁쟁한 모델들을 제치고 올해 최고의 신차에 등극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01년 이후 12회의 ‘브라질 올해의 차’에 피아트가 8회나 수상하는 등 피아트의 독식이 이어져 온 상황에서 이뤄낸 결과로 그 의미가 크다.

  • HB20은 지난달부터 브라질시장에 본격 판매되기 시작해 불과 약 한 달 만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내 향후 브라질 판매에 청신호가 켜진 셈이다.

    “브라질시장 공략을 위해 선보인 ‘HB20’이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 같은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HB20’을 기반으로 SUV의 특징을 가미한 ‘HB20X’와 세단형 모델 등을 출시해 브라질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현대차 관계자

    아우또 에스뽀르찌는 지난 1964년 창립된 브라질 최대 언론 그룹인 글로보에 소속된 자동차전문지로 지난 1966년부터 ‘브라질 올해의 차’ 시상식을 열어 올해로 47회째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