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으로 소구했다는 점에서 다른 광고와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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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상이 스마트해지는 사이, 친구의 전화번호를 잊어 버렸습니다. 손바닥 안의 세상에 눈을 빼앗기더니, 생각마저 빼앗겨 버린 건 아닐까요? 커피를 마시는 동안 생각해봅니다. 내 생각이라는 녀석은 잘 지내고 있는지. 그래도 다행입니다.동서식품이 지난 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맥심’ TV 광고가 마음의 정을 잃어버리고 있는 현대인의 생활 속에 커피 한 잔을 통해 잠시 자신의 삶을 조명해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한다는 내용으로 큰 공감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동서식품의 이번 ‘맥심’ 브랜드 광고는 보다 편리해진 현시대 속 각종 디지털 문명과 스마트폰에 고개를 파묻고 상대방의 존재를 잊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맥심’을 통해 커피를 마시는 시간 동안 ‘잠시 주변을 돌아보고 쉬어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특히 이번 광고는 제품의 특정 성분만을 강조하는 타 커피제품 광고와는 달리, ‘맥심’이라는 하나의 브랜드가 단순히 식품으로서의 ‘커피’가 아닌, 현대인에게 ‘마음 정화의 시간’을 갖게 해주는 매개체로 표현돼 감성적으로 소구했다는 점에서 다른 광고와 차별화 된다.한편, 동서식품은 지금까지 가족, 친구, 연인 등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곳엔 언제나 ‘맥심’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로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향기’로써의 ‘맥심’을 전달하는 광고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이번 광고를 통해 ‘맥심’이 지난 30여 년간 묵묵히 소비자 곁에서 늘 함께해온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임을 표현하고자 했다.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오랫동안 ‘맥심’을 사랑해준데 대한 보답과 같은 것이다.”- 동서식품 최상인 마케팅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