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최초로 국내 팝 뮤직 아티스트와의 협업, 미디어 아트로 재창조 출시 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문화 프로젝트로 소통 넓힐 것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는 ‘2013년형 올-뉴 퓨전’ 출시에 맞춰 음악․영상 대중문화 예술가들과의 협업으로 ‘사운드 오브 퓨전(Sound of Fusion)’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운드 오브 퓨전’은 포드와 DJ 소울스케이프, 미디어 아티스트 신정엽 등이 협업을 통해 ‘올-뉴 퓨전’을 소리, 빛이라는 요소와 융합해 예술 작품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음악은 국내 최고의 DJ 겸 프로듀서 ‘DJ 소울스케이프(DJ Soulscape)’가 맡았다. 아티스트 DJ 소울스케이프의 이야기다.

    “수 만개의 부품들로 이루어진 자동차라는 대상은 대단히 많은 소리를 낼 수 있는 훌륭한 음악의 재료이며, 이를 악기 삼아 음악을 창조하는 과정은 아티스트에게 있어 매력적인 도전이다. 사람들로 하여금 단순히 음악을 듣고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올-뉴 퓨전이 가진 고유한 느낌과 메세지 역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 문 소리, 와이퍼 소리, 각종 전자 경고음, 싱크(Sync) 사운드 및 운전자가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소리 샘플을 수집해 작곡 및 믹싱 작업을 거쳐 세련되고 펑키한 음악으로 만들게 된다.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음악은 미디어 아티스트 신정엽 씨를 통해 퓨전과 함께 영상으로도 표현될 예정이다. 


  • 포드는 지난 5월 미국에서도 본사가 있는 미시건州 디어본에서 활동하는 3명의 테크노 뮤직 아티스트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만든 음악을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에서 공개하고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에도 출품해 혁신적인 시도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 이사는 이 같은 협업 프로젝트를 계속 열겠다고 밝혔다.

    “새로 태어난 퓨전을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대중에게 알리고자 사운드 오브 퓨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12월 초 퓨전 출시 후에도 다양한 대중문화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해 내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되는 최종 음원과 영상은 12월 올-뉴 퓨전 런칭 행사를 통해서 미디어와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포드는 공식 페이스북(www.fb.com/fordkorea)을 통해 ‘사운드 오브 퓨전’의 첫 번째 메이킹 영상을 공개한다. 12월 공식 출시 전까지 제작 영상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