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회 올해의 광고상’ 수상… 여행 기대감 이색적 표현‘80초간의 세계일주’… 윈도우 패인팅기법 활용 옥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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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은 지난 5일 한국광고학회 주관으로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열린 <제 20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80초간의 세계일주]로 옥외광고 부문에서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80초간의 세계일주] 광고는 서울역 공항철도 역사 내에 설치된 옥외광고로 대한항공 전세계 취항도시의 랜드마크를 에스컬레이터 양쪽에 윈도우 페인팅 기법을 사용해 래핑한 작품이다.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은 공항철도로 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서 80초 동안 세계 곳곳의 여행지를 둘러보며 여행에 대한 기대와 즐거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한국광고학회는 광고와 관련된 국내 저명 교수진 및 업계의 광고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권위 있는 협회다.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옥외광고를 비롯해 TV와 신문, 잡지, 라디오, 인터넷 등 6개 부문에 걸쳐 <올해의 광고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그때 캐나다가 나를 불렀다] 캠페인과 [80초간의 세계일주] 광고로 각각 인터넷과 옥외 부문에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