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철도시설공단]·[AVT]·[철도기술연구원] 등 철도 업계 의혹 해명해야

  • <뉴데일리> 철도 의혹 관련기사

    원전 이어 호남고속철도 [부품검증] 부실?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0095


    철도공단 4,600억 특혜 논란, '甲질의 전형?, 국민 안전?'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0377

    [서울메트로] 특허로 포장된 '업체 밀어주기(?)'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0261


    국산화?안전성?…논란의[PSTS]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0956

    [소통] 외치는 박원순…대답없는 [서울메트로]?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1022

    철도시설공단과 AVT는 동업자인가?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1118



    석연치 않았던 특정업체의 공사 배제 의혹,
    검증안된 제품을 설계 반영하고 시험결과를 철저히 숨긴 <철도시설공단>

    세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엄격한 하자보증 기준을 강요,
    특정업체 편들어준 의혹을 받고있는
    <감사원>


    시험성적과 양식을 특정업체에게 유출한 <철도기술연구원>


    특정업체 제품만 사용할수 있도록 못 박아버린 <서울메트로>


    각종 철도업계 의혹 관련 <새누리당>이 드디어 칼을 뺴들었다.


    <새누리당>은 지난 16일 오후
    [인천 공항철도] 시험성적서 위조관련 공식 논평을 발표,
    <국토교통부>에  철저한 수사와 선정과정에 대한 의혹을
    밝혀낼것을 주문했다.


    민현주 대변인은 <국토교통부>가
    위조사실을 철저히 확인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철도안전 전반을 점검하고 책임져야 할
    <국토교통부>가 위조사실 여부를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는
    안일한 모습을 보여 더욱 실망을 주고 있다."


    또한, 문서를 위조한 <AVT>가
    아무런 처벌도 받지 않고
    [호남고속철도] 사업자로 선정이 된것에 대해
    충격적이라 표현했다.


    "문서를 위조한 해당업체는 오히려
    5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호남고속철도] 부품납품 사업자로
    선정이 되어 있다하니 더욱 충격적이다."


    또 <국토교통부>는
    위조사건의 심각성을 꺠닫고
    선정 과정 의혹을
    명백히 밝혀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토교통부>는 [원자력발전소 부품 비리사건]을 되새기며
    이번 철도부품 [성능 검증성적서 위조사건]의 심각성을 깨닫고
    위조경위와 사업자 선정 과정의 의혹을 명백히 밝혀내야 할 것이다."


    <뉴데일리>는 그동안 지속적인 취재를 통해
    우리나라 철도계가 생각 이상으로 문제점이 많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우리나라 철도계는 소수의 업체들과 몇몇 공기업들에 의한
    폐쇄적인 구조로 [철도마피아]라는 이야기 까지 듣는 실정이다.

    [원전마피아] 못지 않은것이 [철도마피아]라는 이야기를
    철도업계 관계자로부터 들은 이상
    투명하고 안전한 철도를 위해서라도 <뉴데일리>는 취재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



    최근 대규모의 원전부품 비리 사건에 국민들이 충격을 받은 지 얼마 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번에는 인천공항철도 연계사업 부품 시험성적서 위조사건과
    철도부품 시험성적서 위조사건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원전과 철도 모두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국가기반시설이라는 점에서
    국민들은 충격을 넘어 분노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철도안전 전반을 점검하고 책임져야 할 국토교통부가 위조사실 여부를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는 안일한 모습을 보여 더욱 실망을 주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공항철도 연계사업 시험성적서 위조사건이 공개되자
    “해당업체가 시험성적서를 조작한 것이 아니라,
    공문서가 아닌 일반자료의 형태로 제출한 것이 문제였다.”고 공식입장을 내놨었다.

    그러나 철도시설공단은 “업체가 철도기술연구원으로부터 받았다는 시험성적서가 위조로 판명돼 반려했다”고 밝히자 부랴부랴 뒤늦게 “확인 결과 철도기술연구원이 공식적으로 발급하지 않은 서류를 해당업체가 허위로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위조사실을 인정했다는 것이다.

    경중을 따지기 이전에 위법사실이 발견됐다면 철저한 경위 조사가 먼저일 것이다.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철도 부품 성능 검증성적서가 위조됐는지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했으니
    국민들이 어떻게 정부를 믿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겠는가.

    게다가 문서를 위조한 해당업체는
    오히려 5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호남고속철도 부품납품 사업자로 선정이 되어 있다하니
    더욱 충격적이다.

    국토교통부는 원자력발전소 부품 비리사건을 되새기며
    이번 철도부품 성능 검증성적서 위조사건의 심각성을 깨닫고
    위조경위와 사업자 선정 과정의 의혹을 명백히 밝혀내야 할 것이다.

    또한, 철도 운영에 사용되는 부품들에 대한 총체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철도운영 안전에 위험이 없는지를 파악하여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2013.  7.  16.
    새 누 리 당  대 변 인  민 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