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환경 개선 활동 통해 공장 이미지 쇄신회사·구성원 간 [화합] 강조
  • ▲ [화합]의 상징물로 재탄생한 화성공장 정문의 모습 ⓒ기아자동차
    ▲ [화합]의 상징물로 재탄생한 화성공장 정문의 모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정문이
    [화합]의 상징물로 재탄생했다.

     

     

    18일 <기아차>는 화성공장 정문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의견을 통해 선정된 [아치디자인]으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화성공장 정문의 [아치 디자인]은
    회사 구성원을 상징하는 좌우측 구조물이
    회사라는 중심 구조물을 떠받치고 있는 형태로
    [작은 불균형이라도 조형물을 무너뜨릴 수 있다]로 제작되었다.
    즉 회사와 구성원들이 상생과 공존할 것을 강조한 것이다.

     

     

    또한 역동적이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조화롭게 형상화함으로써
    <기아차>브랜드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반영했다.

     

     

    <기아차>관계자의 설명이다.      (홍보팀 제작 멘트입니다.)

     

    "자동차 생산현장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접목시키는
    다양한 공장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에게는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이미제를 제고할 것이다."


     

    한편 이번 정문 교체는 복수의 디자인 시안을 선정한 후
    화성공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금의 [아치 디자인]이 최종선택 돼
    작년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최근 작업을 마무리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