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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가
최근 붉어지고 있는 [수타페], [수반떼] 등
차량내 물 유입 사태로 곤욕을 치르는 가운데,
[평생보증 서비스]라는 칼을 뽑아들었다.<현·기차>는
[엔진룸 물 유입]에 따른 커넥터 및 와이어링 등
전장부품 부식으로 품질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증기관에 상관없이
[평생보증]을 실시하겠다고
28일 밝혔다.<현·기차>측은
근래 제기되고 있는 [아반떼 엔진룸 물 유입]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아반떼MD>와 같이
엔진룸 내 일부 부품의 A/S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카울탑에 A/S용 커버를 장착하는 타입의 차량을 비롯해,
차종에 따라 일반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현상이다.
현·기차의 경우 엔진룸 내 모든 전장부품들을
완벽한 방수형 구조로 설계하고 있다."엔진룸에 누수현상이 발생한 것은 인정하지만,
그로 인해 부품이 녹슬어버리는 등의
피해로 커질 염려는 없다는 뜻으로 해석된다."엔진룸 물 유입으로
지금까지 단 한 건의 품질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
차량 운행시
안전에 직접적인 위협을 끼치지 않는다.
그럼에도 고객분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고,
품질에 대한 확신을 드리기 위해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현·기차 관계자
<현·기차>측은 추가적으로
엔진룸 내부의 각종 전장부품들에 대해
다양한 방수대책을 적용하고 있음을
밝혔다.<현·기차>에 따르면
당사 차량의 엔진룸 내 모든 전장 커넥터들은
2중의 방수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고 한다.또 물속에서 압력을 가했을 때 누수여부를 평가하는 [기밀성 평가],
영하 40도의 온도에서도 정확한 성능을 보장하는지를 테스트하는 [내한방치 평가],
극심한 온도 변화 상황에서 내구성 보장을 평가하는 [냉열충격 평가],
120도의 높은 온도에서 성능을 평가하는 [고온방치 평가],
일교차에 의한 온도 변화에서 성능을 평가하는 [온습도 싸이클평가] 등
다양한 테스트를 통과해
완성차에 적용된다고 밝혔다.<현·기차>측은
특히 차량 성능 평가시
엔진룸 고압 세차평가(노즐속도 100mm/s, 수압 150kgf/cm2)를 통해
수분 유입 여부를 완벽히 점검한다고 설명했다.한편 <현·기차>는
향후 고객불안 해소 차원에서 엔진룸 물 유입 현상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