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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기업 업무 생산성을 높여줄 클라우드 기반 문서협업솔루션
[T 클라우드 비즈 오피스박스(이하 오피스박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오피스박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Office)] 소프트웨어를
SK텔레콤의 [T 클라우드 비즈]를 통해 사용한다.
양사는 [오피스박스]가
SK텔레콤의 클라우드 및 통신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클라우드 연동 및
터치 유저인터페이스(UI) 특화 기술과 만나
이전 보다 안정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오피스박스] 사용자는
클라우드 서버에 문서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만큼
컴퓨터에 설치해 작업하는 기존 방식은 물론
웹브라우저 상에서 웹앱 형태로도
최신 버전 [오피스 2013]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BYOD(Bring Your Own Device)가 적용돼
사용자 1명당 스마트기기 5대에 [오피스 2013]을 사용할 수 있다.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과
국제정보보호표준 ISO27001 인증을 받아
안정성과 보안성을 공인 받았다.
또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국내 기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이 쓰기에 용이하다.
이 밖에 저장공간을 개인별, 그룹별로 분리해 사용하거나
회사 전체는 물론 부서별, 프로젝트 단위로 문서함을 구성해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박스] 사용료는 오피스 설치가 가능한 버전
[오피스박스 베이직] 기준, 한 ID당 1개월 1만7,500원이다.
저장공간은 개인당 5GB, 회사/팀 저장 공간은 10G를
기본으로 제공한다.“스마트워크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탄탄한 안정성을 갖춘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인프라가 만난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문서 협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김 제임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
“SK텔레콤이 소유한 클라우드를 포함한 ICT 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할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
고객들이 다양한 문서 협업 솔루션들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사진제공=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