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생생한 현장 영상공개 이승기차로 주목받는 [레인지로버], 가솔린 모델 추가 출시
  • ▲ ⓒ현대차
    ▲ ⓒ현대차



    ◆현대차, 글로벌 생산공장 견학 웹사이트 구축

     

    현대자동차는 지난 5일 업계 최초로 8개국 10개 도시에 위치한
    생산 네트워크(울산·아산·전주·중국·인도·미국·브라질·러시아·체코·터키)의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는 홍보영상을 비롯해
    자동차 제작과정, 자동차 역사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담은 견학 웹사이트
    [현대자동차 H투어(http://tour.hyundai.com)]를 오픈했다.

     

    이번에 공개한 홍보영상은 전 세계 생산공장의 제조 공정 별 특징을
    현장감 있게 제공함은 물론 항공촬영을 통해 여의도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울산공장 전경 등 자동차 공장의 넓은 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 ▲ ⓒ랜드로버코리아
    ▲ ⓒ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수퍼차저 출시

     

    랜드로버 코리아는 6일부터 프리미엄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수퍼차저]의 공식판매를 시작한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했던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 모델에 이어 새롭게 가세한
    가솔린 엔진의 3.0 수퍼차저 모델 출시로 라인업을 한층 강화,
    올 상반기 중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풀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랜드로버의 신형 3.0리터 수파처지 엔진을 장착한 이 차량은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45.9kg·m의 성능을 갖고 있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7.2초가 소요된다.

     

    국내 출시 모델은 [올 뉴 레인지 로버 3.0 수퍼차저 HSE 다이내믹]이며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 3,090만원이다.

     

    ◆쌍용차, ‘2014 산천어 축제’ 후원

     

    쌍용자동차는 지난 4일 강원 화천군과 협약을 맺고
    대표적 겨울축제인 [산천어 축제]후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축제 기간 동안 참가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벤트 경품으로 [뉴 코란도C]를 제공하며,
    행사장 내 전시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014 산천어 축제]는 지난 4일 개막해 오는 26일까지
    화천천을 비롯한 화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포드코리아, 추신수에 링컨MKX 의전차량 제공

     

    포드코리아는 최근 메이저리그에서
    아시아 자유계약선수(FA) 최고액으로 택사스 레인저스에 입단한
    추신수의 방한기간 중 의전차량으로 링컨MKX를 지원한다.

     

    지난 12월 30일 귀국한 추신수는 오는 12일 미국으로 출국한다.
    그는 보름 남짓한 기간 동안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자선행사 등의
    행사에 참석하며 링컨MKX를 통해 이동할 예정이다.

     

    ◆BMW 모토라드, 연간 1,300대 판매 최초 돌파

     

    BMW코리아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 코리아가
    지난 해 총 1,328대를 판매,
    업계 최초로 1,300대 고지를 넘어섰다고 지난 3일 밝혔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이는 전년대비 20% 성장한 수치”라며
    “지난 2012년 국내 500cc급 이상 대형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마(魔)의 고지]라 여기는 [1,000대 이상 판매]를 최초로 달성한 후
    1년 만에 새로운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 말했다.

     

    BMW모토라드는 이번 [1,300대 판매]기록을 기념해
    1월 한 달 동안 모든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1년이 포함된
    총 3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