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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현대·하나SK카드가 24일부터 전화 영업(텔레마케팅)을 재개했다.
24일 금융당국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날부터 이들 3사가 전화로 기존 고객에 신규 카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들 카드3사 최고경영자가 개인정보 관련 확약서를 제출함에 따라 24일부터 전화영업을 재개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에게 전화로 신규 카드 가입을 권유할 수 있으며 신용대출, 카드슈랑스 등도 가능해진다.
카드사들은 1억여건의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가 벌어진 뒤 금융당국은 지난달 24일 카드사의 대규모 정보 유출을 계기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금융사의 비대면 영업을 3월 말까지 중단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관련 종사자들의 반발이 거세 지난 14일부터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사 전화 영업이 재개된 데 이어 24일부터는 카드사도 개시하도록 한 것이다.
이들 3사는 현재 기존 고객 중 개인정보 안정 여부를 확인한 대상자에 한해서만 전화영업을 하고 있어, 정상적인 전화영업을 하는데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한 카드사 관계자는 "일단 확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점검하고 있다"면서 "오늘 전화영업은 재개하지만 정상화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외에 삼성·우리·비씨카드 등 나머지 카드사도 이번 주중에 최고경영자 확약서를 제출하고 전화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객정보 유출 해당 카드 3사인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농협카드는 이번 전화 영업 재개 조치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