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형태로 개편 예정...'스토어팜' 오픈
  • ▲ ⓒ샵N 홈페이지 화면 캡처
    ▲ ⓒ샵N 홈페이지 화면 캡처

     

    네이버가 상품정보 검색 데이타베이스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마켓 샵N 사업을 종료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판매자를 유치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주고 소정의 판매 수수료를 받던 샵N 사업은 6월 1일부터 공식 종료된다.

    대신 상품 등록 플랫폼인 '스토어팜'을 6월 2일 선보일 예정이다. 스토어팜은 오픈마켓에서 부과되는 판매수수료가 없어 판매자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스토어팜은 상품 판매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강화한 플랫폼이지만 상거래가 수반되는 만큼 전자상거래법상 법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