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40~50대들 ‘골드퀸’ 열풍 주도"


KGC인삼공사는 홍삼과 기능성 원료를 결합해 만든 여성을 위한 홍삼제품 '화애락퀸'이 출시 1년 만에 매출 23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여성용 복합건강기능식품 ‘화애락퀸’은 지난해 4월 출시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면서, 주요 소비 세력으로 떠오른 40~50대 여성들 사이에서 ‘골드퀸’ 열풍을 주도했다. 홍삼정 등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즐비한 정관장 제품들 사이에서 신제품으로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단숨에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화애락퀸'은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소재와 국민보약 홍삼이 결합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경쟁이 치열한 여성 갱년기 시장에서 눈에 띄는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시중에 나와 있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10여종 이상으로 매출 100억 원이 넘는 제품은 많지 않다.
 
화애락퀸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본인 섭취를 위한 중년 여성의 구매 비중이 높아 전체 매출의 95.1%가 여성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별로는 40~50대 구매가 전체의 78.2%를 차지해 즉각적인 갱년기 개선 효과를 필요로 하는 여성들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인삼공사 브랜드실 김송이 팀장은 "화애락퀸의 매출은 골드퀸이나 루비족으로 불리는 40~50대 여성들이 자기 자신을 위한 홍삼 구입이 늘어났기 때문이다"면서 "보통 홍삼은 남편이나 자녀, 부모님을 위해 구입하였지만, 자신의 건강을 직접 관리하기 원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제품을 개발한 것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부부의 날을 맞이하여 '화애락퀸'구매시 정관장 포인트 1만점 추가 적립을, 2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혜택을 2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