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의 아시아 허브 강화, 신시장 첫 단추
  •  

    르노삼성자동차는 23일부터 말레이시아로 SM3의 반제품(SKD) 수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은 르노삼성의 동남아시아 시장 판매거점 첫  개척과 함께 부품협력사들의 수출기회 확대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본격적인 SKD 수출은 23일부터 시작될 계획이며, 탄총 모터스 홀딩스가 맡아서 생산 및 판매를 총괄한다. 올해는 연간 약 1,000여대 규모로 시작해 점차 물량을 늘려 갈 계획이며, 향후 주변 국가로의 진출 또한 가능성을 두고 있어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수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말레이시아는 지난 30 년간 평균 5 %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국가로, 동남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생활 수준을 보이는 태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3 번째로 큰 지역경제 규모를 보이고 있다. 2013 년의 경우 자동차 시장은 약 64만5,000 대 규모로써 전년대비 5 % 이상 성장했다.


    르노그룹은 동남아시아에서 인기가 높은 준중형급 세단 판매를 통해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다른 차종에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말레이시아에서의 판매 증대를 위해 2016년까지 판매딜러를 25개까지 늘려나갈 예정이다.


    르노그룹 아시아 태평양 총괄 질 노만 부회장은 "르노와 10년 이상 함께 일해왔을 뿐만 아니라 닛산의 파트너 사이기도 한 탄총 모터스와 협력을 강화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수출은 르노가 2018년까지 말레이시아 내에서 두 번째로 큰 유럽 제조업체로 성장하기 위한 첫 번째 단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그룹 내에서 아시아 지역의 허브로써 르노삼성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내수시장은 물론 수출에 있어서도 판매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