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최근 한달 간 어린이공연 판매율 36% 증가
-
여름방학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공연을 찾는 '문화 나들이족'이 늘고 있다.
21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초등학교 방학을 앞둔 최근 한 달(6/18~7/17)간 어린이 공연 티켓 판매율이 전월 동기(5/18~6/17)대비 3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30도를 웃도는 폭염으로 야외 활동 보다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찾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올 여름방학에는 라바·뽀로로·로보카폴리 등 TV에서만 만날 수 있던 각종 캐릭터를 활용한 공연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 관람에서 나아가 관객이 함께 노래를 부르거나 캐릭터들과 함께 어울리며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형식이 선호되는 추세다.
롯데닷컴에서 티켓몰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민MD는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공연의 예매율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최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형식의 뮤지컬과 연극이 잇따라 기획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롯데닷컴은 문화나들이 족을 위한 '여름방학 맞이 신나는 아동 뮤지컬'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공연여행'이라는 콘셉트로 MD가 추천하는 아동을 위한 뮤지컬을 한자리서 볼 수 있다. 본 행사는 오는 9월 1일까지 계속되며, 롯데닷컴 티켓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