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사랑의 어부바 캠페인' 저소득층 아동 60여명 초청해 캠프 열어
  • ▲ ⓒ현대오일뱅크
    ▲ ⓒ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사장 김창기)이 ‘사랑의 어부바 캠페인’을 통해 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 60여 명을 초청,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과 천안 소재 리조트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사흘 동안 ‘꿈 망원경 캠프’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캠프에 참가한 아동들은 첫 날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을 견학한 후 천안 상록리조트로 이동해 2박 3일 동안 꿈 찾기에 나섰다. 아이들은 전문가의 도움으로 자신의 성격 유형과 적성을 파악하고, 꿈을 구체화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워터파크에서 딱딱한 수업 방식을 벗어나 조별로 미션을 수행하며 물놀이 안전과 응급처치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고 캠프파이어 시간에는 각자의 꿈을 담은 풍등을 날려보내기도 했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어려운 현실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교육을 통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사랑의 어부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 조손 및 결손 가정 초등학생 100명을 선정해 1년간 월 2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고 멘토링, 문화공연관람, 산학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