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효성그룹 제공
    ▲ ⓒ효성그룹 제공

효성의 조현준 사장이 고객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동반성장을 위한 현장 경영을 펼쳐 화제다. 

조 사장은 3일 오후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섬유교역전 '프리뷰 인 서울(PIS: Preview in Seoul) 2014' 전시회에 설치된 효성과 고객사의 공동 전시 부스를 깜짝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고객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전시회 현장에 있는 효성 임직원들을 격려한 조 사장은 고객사 임직원들과 함께 즉석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아울러 그는 섬유∙패션 산업의 비전과 효성의 동반성장 방향 등을 설명했으며, 고객사 임직원들은 시장 개척의 어려움과 향후 효성에게 바라는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조 사장은 "효성이 글로벌 No.1 섬유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효성의 원사를 구매해 준 고객사들이 함께 노력해 이룩한 결과"라며, "수출 등의 판로개척이 힘든 중소∙중견 기업의 영업 활성화를 위해 효성의 노하우와 경험을 아낌없이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4월 초 스스로의 힘으로 판로 개척이 어려운 고객사들의 원단을 국내외 유명 브랜드에 판매를 대행하기 위해 TF팀을 신설, 품질은 우수하지만 인지도가 낮아 영업활동이 어려웠던 고객사 제품의 판매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