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비 2배 향상된 필압 자연스러운 필기감전후면 카메라, 급속충전 등 "현존 최고 기술"
  •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이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를 선보이는 모습. ⓒ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이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를 선보이는 모습.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가 오는 26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국내 시장에서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4 출시를 발표했다.

    갤럭시 노트4는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된 S펜 기능을 적용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4번째 모델로 9월초 독일 'IFA 2014'에서 공개된 이후 큰 관심을 모아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은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아 대화면 노트 카테고리를 창출한 원조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대화면과 S펜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노트4가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노트4'는 향상된 S펜을 활용한 차별화된 사용환경, 현존 최고의 스마트폰 기술,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춰 최상의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갤럭시 노트만의 독특한 입력 도구인 S펜과 S노트의 진화가 가장 눈에 띈다. S펜은 전작 대비 2배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과 펜의 속도, 기울기, 방향 인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캘리그래피 펜, 만년필 펜 기능도 추가됐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갤럭시 노트4'의 화면 위에서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 복사, 저장,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Smart Select)', 칠판이나 종이에 쓴 메모를 카메라로 찍고 S노트와 연동하면 콘텐츠를 인식하고 편집할 수 있는 '포토 노트(Photo Note)'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143.9mm의 대화면의 사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는 사용성이 더욱 편리해졌다. 사용자는 사용하고 있던 애플리케이션의 화면 상단 모서리를 드래그해 원하는 크기의 팝업 형태로 전환할 수 있다.


  • ▲ '갤럭시 노트4' 제품 사진. ⓒ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 노트4' 제품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카메라도 진화했다. 1600만 화소에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한 후면 카메라와 370만 화소에 F1.9의 밝은 조리개 값을 제공하는 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120도의 넓은 화각으로 촬영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와이드 셀프샷' 모드를 통해 더 많은 인원을 하나의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이밖에도 '갤럭시 노트4'는 약 30분만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 기능, 스마트폰의 필수 기능만 사용하도록 전환해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초절전 모드'를 지원해 배터리 충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갤럭시 노트4'는 고급스러운 메탈 프레임에 부드러운 질감의 후면 커버, 2.5D 글라스를 탑재해 균형미와 절제미를 갖추는 동시에 최상의 내구성과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돈주 사장은 "갤럭시노트4의 예판 상황이 전작보다 훨씬 좋다. 전작보다 많이 팔릴 것이다. 예약판매를 했는데 반응이 훨씬 좋다"고 말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화면이 크다는 것은 용도가 있어야 한다"며 "우리(갤럭시노트4)에는 S펜이 있다"고 강조했다.

    제품 출고가는 95만7000원이다.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해외에서는 중국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세계 140여개국에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 엣지', '삼성 기어S', '삼성 기어VR'과 '삼성 기어 서클'은 10월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장르별 추천 음악을 무제한으로 무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인‘밀크(Milk)’를 노트4와 함께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밀크는 지난 3월 미국에서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4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애플리케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