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패션·아웃도어·호텔·외식업계 등 이벤트 풍성
  • ▲ ⓒ애슐리
    ▲ ⓒ애슐리

     

    유통업계가 '수능마케팅'에 돌입했다. 오늘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 하나로 쇼핑·외식 등을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한 것.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업계는 수능 당일인 13일을 기점으로 영캐주얼 브랜드 중심의 할인행사를 벌인다.

    롯데백화점은 14~16일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나이스크랍 등 영패션 브랜드 상품을 10~30% 할인해준다. 현대백화점은 14~23일 수험표를 지참하면 버커루 등 90여개 브랜드를 10~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도 오는 16일까지 신세계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CGV영화티켓 2장을 증정한다.

    아웃도어·패션업계도 수험표를 제시하면 자사 브랜드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랜드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로엠·후아유·미쏘·미쏘시크릿·스파오 등 8개 브랜드의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전국의 미쏘와 미쏘시크릿 등 매장에서 수험표나 1994~1996년 주민등록증을 제시한 수험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후아유·로엠·스파오·스탭 등의 명동 매장에선 수험생을 대상으로 10~20%할인 행사를 벌인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23일까지 올해 가을·겨울철 신상품 다운 재킷을 구매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40% 할인해준다. 또 올해 가을·겨울철 신상품 다운 재킷을 구매한 수험생 중 100명을 추첨해 1인당 장학금 100만원을 주는 '수능생 응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블랙야크도 오는 16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 매장 전 품목을 3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 호텔·외식업계도 동참…수험표로 음식 할인 '봇물'  

    호텔업계는 업장 내 레스토랑을 통해 수험생 할인행사에 동참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비롯해 함께 고생한 가족들을 위한 '굿바이 수능' 프로모션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15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가지고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에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들과 동반고객들에게 런치와 디너에 상관없이 모두 20% 할인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도 오는 30일까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뷔페 레스토랑 '더 가든키친'과 중식당 '따뚱'에서 30% 특별할인행사를 벌인다. 더 가든 키친에서는 스시·육회·LA갈비·양갈비 등 200여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따뚱'에서는 30년 경력 현지 주방장이 선보이는 베이징덕·복어부추잡채·장어더덕요리·랍스터 등을 맛볼 수 있다.

    외식업계도 각종 할인 혜택을 '수험표'에 담고 있다.

    CJ푸드빌에 따르면 '빕스' 방문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기존보다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1일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내달 7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본인에 한해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 1만9900원, 주말 2만1900원으로 할인된다.

    더불어 CJ푸드빌의 '차이나팩토리는 내달 12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생 본인을 제외한 성인 2인 동반시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플레이스 역시 이달 말까지 수험표 소지 수험생들에게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PC그룹의 퀸즈파크·라그릴리아·배스킨라빈스 등에서도 수험표를 제시하면 35%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Fly High, 내 꿈에 날개를 달아줘'를 테마로 응원 이벤트를 실시, 수험표뿐만 아니라 토익·공무원·자격증·고시시험 등 모든 시험의 수험표를 가지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에피타이저 메뉴인 '그릴드 쿠카부라윙'을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애슐리 역시 평일 저녁이나 주말, 수험표 지참 수험생을 포함 3인 이상의 성인이 방문하면 대표메뉴인 '부채살 스테이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한강유람선 디너 뷔페 크루즈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딘타이펑 코리아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20% 할인해주기로 했다. 모스버거는 수험생에게 커피를 무료로 증정하고 스파게띠아에서는 수험표와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이 된 고객에 한해 메인 메뉴 1가지 주문시 피자 메뉴 중 1가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유통업계가 매년 수능시험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라며 "업체는 매출증대와 고객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수험생들은 가족과 함께 할인 헤택을 받을 수 있어 서로에게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