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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닛산은 지난 27일 닛산 강남 전시장에서 자사의 첫 디젤 스포츠유틸리차량(SUV) 캐시카이(Qashqai)의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한국시장 공략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캐시카이 1호차 주인공인 회사원 조덕현(31세)씨는 올 12월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이다. 조덕현씨는 결혼 후 아내와 함께 이용할 패밀리카로 유럽, 미국 브랜드 SUV 모델을 비교하던 중 캐시카이 출시예정 소식에 바로 닛산 강남 전시장에 들러 사전계약을 했다.

    조덕현씨는 "앞으로 사랑하는 아내, 아이와 함께 10년 이상 탈 차라고 생각하니 좋은 차를 사야겠다는 생각에 더 까다롭게 골랐다"며 "캐시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SUV 특유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지니고 있어 30대 젊은 신혼 부부에게 최적의 차량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캐시카이는 전세계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하며 올해 상반기 유럽 SUV 판매 1위를 차지한 닛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5인승 SUV모델로서 2645mm에 달하는 휠베이스 동급 최고 수준의 넉넉함을 자랑한다. 1.6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캐시카이의 국내 출시 가격은 S 모델 3050만원, SL 모델 3390만원, 플래티넘 모델 3790만원이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 대표는 "캐시카이는 일과 가정을 모두 중시하는 대한민국 30대 젊은 층에게 최고의 선택지임을 확신한다"며 "첫 번째 고객에 이어 올해 최대한 많은 분들이 캐시카이의 오너가 될 수 있도록 물량확보에 전사적 차원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