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누적판매만 200만대 넘은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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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닛산은 닛산의 첫 디젤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시카이'의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캐시카이는 2007년 첫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판매 200만대를 넘은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한국에 출시되는 캐시카이는 올해 초 유럽에서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모델로서, 올 상반기 유럽 시장 SUV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부산모터쇼를 통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소개됐다.

    캐시카이의 심장에는 1.6리터 디젤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7단 매뉴얼 모드를 지원하는 엑스트로닉 CVT 무단 변속기고 탑재됐다. 이를 통해 세련되고 매끄러운 주행성능은 물론, 공인연비 15.3km/ℓ(도심 14.4km/ℓ, 고속도로 16.6km/ℓ)의 높은 효율성까지 확보했다. 특히 낮은 RPM 영역(1750)에서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해 중∙저속 구간이 많은 한국의 도심 환경에 최적화 됐다는 평가다.

    닛산은 캐시카이를 첨단 안전 기술, 휠 사이즈 등에 따라 총 3가지 사양(S/SL/Platinum)으로 출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내 출시 가격은 S 모델 3050만원, SL 모델 3390만원, 플래티넘 모델 3790만원으로 동급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올들어 닛산은 40% 가까이 성장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다. 최근 디젤 SUV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해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캐시카이를 매력적인 가격대에 출시했다. 향후 캐시카이는 알티마와 함께 닛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 핵심 주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