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4학년 대상, 교과서 맞춘 주제통합 독서 프로그램
  • ▲ 대교 솔루니 교과포럼ⓒ대교
    ▲ 대교 솔루니 교과포럼ⓒ대교

     

    대교의 독서논술 학습 서비스 '솔루니'가 초등학교 3~4학년 대상의 교과서 주제통합학습 프로그램인 '솔루니 교과포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솔루니 교과포럼'은 교과서에 총망라된 지식을 주제별로 나눠, 관련 도서를 읽고 탐구하며 지식을 확장해가는 차별화된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는 최근 교육과정이 융·복합적 사고력을 요하는 통합형 교육과정으로 개정됨에 따라, 그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개발됐다.

      

    본 학습 프로그램은 3명 이상의 학생이 그룹별로 수업을 받으며, 주 1회 70분 학습으로 진행된다. 매월 교과 주제와 관련된 신간 도서 3권과 별도 활동책 1권으로 학습한다.

     

    '솔루니 교과포럼'은 전 과목에 흩어진 교과 지식을 '12가지 통합주제'로 뽑아내 매월 한가지 주제로 심층 학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 가지 주제를 통해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다양한 교과영역의 지식을 통합적으로 배우며, 풍부한 시각자료와 함께 쉽고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교과를 이해하며 심화지식을 쌓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에 대한 몰입도를 더해주며, 토론과 체계적인 글쓰기 훈련을 반복 학습함으로써 서술형∙수행평가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 좋다.

     

    한편 솔루니는 교과포럼 출시를 기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교과포럼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맞히고 응모하면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모바일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솔루니 교과포럼은 총 12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솔루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