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 플랫폼 차별화, 기기 간 연결성 강화, 사물인터넷 생태계 확장 등 개방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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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스베이거스=이보영기자] "우리는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차별화하고 기기 간 연결성을 강화시켜 호환성을 높일 것입니다. 또한 사물 인터넷 생태계를 확장하는 등 개방화 전략을 전개해 사물인터넷 시장을 이끌어 갈 것입니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안승권 사장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LG전자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발표자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언론인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안 사장은 이날 '웹OS 2.0', '웰니스 플랫폼' 등 LG만의 플랫폼을 소개했다.

    '웹OS 2.0'은 지난해 선보인 '웹OS'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스마트TV 전용 플랫폼으로, LG전자는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해 '웹OS 2.0'에 한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경험을 탑재하고 홈 화면 로딩 시간, 앱 화면 전환 시간 등도 2배 이상 단축했다.

    LG전자는 '웹OS'를 호텔TV, 사이니지 등 B2B 제품에 적용한 데 이어 향후 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은 LG전자의 '생체신호분석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과 가전 제품을 연동해 신체 건강부터 생활 환경까지 관리 한다.

    사용자의 수면 습관, 심장박동 수 (생활 습관)등 다양한 신체 정보를 분석해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의 주변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서 안 사장은 '기기 간 연결성 강화 전략'도 소개했다.

    LG전자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을 실시간 연동하는 연결 솔루션을 선보인 것.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마트워치에 목적지를 말하면 스마트카 네비게이션을 통해 날씨, 교통정보, 운전자 선호도로 등을 종합한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타 브랜드 기기와의 호환성 향상을 위해 '올씬 얼라이언스'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올조인', 사물인터넷 글로벌 표준화 협의체인 '원엠투엠'과의 협력도 강화한다.

    안 사장은 이를 통해 "LG는 어느 브랜드 기기와도 호환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물인터넷 생태계 확장 계획도 밝혔다.

    LG전자는 주요 스마트홈 서비스 사업자, 원격 제어 기술 인증 업체 '아이콘트롤' 등과 적극 협력하고, '홈쳇' 연동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 '홈쳇'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가전 제품과 일상언어로 채팅하는 LG만의 스마트홈 서비스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을 통한 음성 채팅도 가능하다.

    최근 미국에서 선보인 스마트 온도 조절기 '네스트'와의 연동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스마트카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기와도 연동할 계획이다.

    아룰러 LG전자는 이날 이번 CES 2015서 공개할 주력 제품들을 연이어 소개했다.

    TV부문의 경우 2015년을 OLED TV 대중화 원년으로 삼고 지난해 대비 대폭 확대한 5개 시리즈 7종의 올레드TV 라인업을 공개했다.

    또한  LG전자는 '트윈 세탁 시스템'을 적용한 세탁기를 처음 선보였다. '트윈 세탁 시스템'은 대용량 세탁기와 미니 세탁기를 제품 1 대로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사용자 필요에 따라 하나의 제품으로 대용량 세탁기와 미니 세탁기를 각각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LG전자는 LG G 플렉스2를 깜짝 공개해 각 국의 약 1000여명의 언론인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G 플렉스 2'는 지난 2013년 11월 출시한 'LG G 플렉스'의 후속 모델로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사용 편의성과 심미성을 한층 강화했다. 

    LG전자는 이달 한국 시장에 'LG G 플렉스2'를 출시하고 이후 순차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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