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1.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얹고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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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국내 대표 경차 모닝과 스파크가 성능을 한층 강화하고 본격적인 접전에 들어겄다.
한국지엠이 무단자동변속기 C-TECH를 전 라인업으로 확장한 ‘2015 쉐보레 스파크’의 사전계약에 돌입한 가운데 기아차는 8일 경차 모닝에 1.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얹고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더 뉴 모닝'에 우수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카파 1.0 터보엔진'을 새롭게 탑재한 ‘더 뉴 모닝 터보’를 출시해 기존 가솔린 모델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혔다.'더 뉴 모닝'은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운전자가 설정한 차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크루즈 컨트롤'을 동급 차량 최초로 적용하는 등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성을 갖췄다.
실내공간은 각 엔진별로 차별화한 포인트 컬러와 패턴을 신규 적용하고 USB/AUX 단자 간접조명과 운전석/조수석 풋램프를 새롭게 도입해 야간 시인성을 높이면서도 고급감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더 뉴 모닝 터보’는 최고출력 106마력(ps), 최대토크 14.0kg·m로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더 뉴 모닝'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1,040만원~1,325만원, 터보 모델이 1,440만원, 바이퓨얼 모델이 1,210만원~1,455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
앞서 쉐보레는 지난 5일 경차 스파크의 성능과 안전성, 디자인을 새롭게 바꾼 2015년형 스파크 출시에 앞서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쉐보레 스파크는 기존 스파크 S 모델에만 탑재했던 일본 자트코社의 무단자동변속기를 적용했고 GEN2 1.0 가솔린 엔진과 조합했다. 쉐보레는 주행 성능과 획기적인 소음 저감효과는 물론 경쾌한 초반 가속 응답성과 고속 주행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또한, 차체의 66.6%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와 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2015 스파크의 가격은 승용밴 모델의 952만원부터 시티팝 스페셜 에디션 모델이 C-TECH를 포함할 경우 1398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