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4년 첫 출시 후 50년 역사 자랑…더 낮고 넓어져 고성능 GT모델도 국내 첫 소개
  •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근육질 상남자, 거친 마초를 연상시키는 포드의 머슬카 '머스탱'이 풀체인지(완전변경)된 6세대 모델로 한국 땅을 밟았다. 지난 2004년 출시된 5세대 모델 이후 10년 만의 귀환이다.

    포드코리아는 27일 서울 성동구 대림창고에서 '올 뉴 머스탱 오픈 라운지'를 열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지난 1964년 첫 등장 이래 50주년을 맞아 탄생한 6세대 머스탱은 기존 모델 대비 더 낮으면서도 넓어진 차체가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든 뛰쳐나갈 준비 자세를 취한 모습이다. 상어를 연상시키는 듯한 외관 또한 더욱 날카로워 졌다.

    또 신형 머스탱은 새롭게 도입된 올 뉴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통해 한층 강해진 힘과 토크를 선보인다. V8 5.0L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GT모델도 국내에 최초로 소개된다.

    머스탱 GT는 V8 5.0L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422마력, 최대토크 54.1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또 신형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향상된 연비와 공회전 안전성 및 배기가스 감소도 실현해냈다.     

    2.3L 에코부스트 모델은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 가변식 캠타이밍 기술을 결합해 최대출력 314마력, 최대 토크 44.3kg·m 이상의 동력을 발휘한다. 이 모델은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와 스티어링 휠 상의 패들 시프트 등을 장착, 10.1km/L의 복합연비도 확보했다.


  • 다양한 편의사양 및 안전성도 한층 강화됐다. 한층 개선된 포드의 안정성 제어 시스템은 바퀴 속도를 제어해 코너링을 부드럽게 도와준다.

    또 △후-측면 접근 차량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기능 등 원활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첨단 기술도 함께 제공된다. 에어백 역시 이전 모델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총 8개가 적용되며 운전자 외 동승자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머스탱이 한국 시장에서 가진 의미는 특별하다. 포드코리아는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중국과 선진 시장인 유럽보다 앞선 1996년, 국내 법인 설립과 동시에 머스탱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특히 많은 머스탱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GT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 뉴 머스탱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3L 에코부스트 모델 기준 쿠페는 4535만원, 컨버터블은 5115만원이며 V8 5.0L GT 쿠페는 한국 최초 출시를 기념해 50대 한정으로 5335만원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