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호텔·레저·여행 관련 상품 61%증가 G마켓, 국내 여행 패키지 344% 워터파크·스파 이용권 126%급증
  •  

    남성이 여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화이트데이(3월14일)가 다가오면서 호텔·외식·여행 관련 상품과 스파·미용 이용권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화이트데이는 토요일이어서 주말 여행 상품을 찾는 커플도 많다는 분석이다.

    5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1주일(2월25일~3월3일) 동안 전체 호텔·레저·여행 관련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증가했다.

    특히 국내 호텔 뷔페 이용권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3배 신장했고, 국내 호텔 숙박권과 스파·워터파크 이용권 판매 증가율도 각각 33%·53%로 집계됐다.

    숙박 시작일이 이달 금·토요일인 숙박(호텔·콘도·펜션) 상품들(판매완료) 가운데 화이트데이 앞날과 당일(13~14일) 상품의 비중이 50%에 이를 만큼 '화이트데이' 효과는 뚜렷했다. 

    상황이 이러다 보니 모바일 쿠폰(e쿠폰)도 화이트데이 선물용으로 특수를 누리기는 마찬가지다. 최근 1주일간 모바일 쿠폰 판매는 전년대비 약 두 배로 늘었고, 특히 외식·뷔페·레스토랑 e쿠폰의 경우 4.3배로 급증했다. 패션·미용(뷰티) e쿠폰 판매량도 도 5배 가까이 치솟았다.

    특히 패션·미용 e쿠폰은 주요 브랜드의 화장품을 정상가보다 10% 정도 싸게 살 수 있고 선물하기도 간편해 최근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 이색 선물로 애용되고 있다.

    G마켓에서도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숙박·외식·여행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눈에 띄게 늘었다. 같은 기간 주요 관련 품목의 판매량의 전년대비 증가율은 뷔페·레스토랑 e쿠폰이 49%, 국내 여행 패키지 344% , 워터파크·스파 이용권 126%, 테마파크·캠핑 이용권 35% 등이었다.

    이와 함께 시내 호텔 숙박 상품 판매도 급증했다. 서울·제주·부산 소재 호텔·레지던스 숙박권의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2%·73%·23% 늘어났다.

    옥션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여성 가방이나 보석류 등의 선물 판매가 늘어나는 것은 예년과 큰 차이가 없지만, 올해의 경우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외식·여행 상품 증가세가 두드러진다"며 "특히 올해는 기념일이 주말과 겹쳐 이색 데이트를 계획한 커플이 많아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