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효 변요한이 tvN 새 금토드라마 '구여친클럽' 출연을 확정했다. 

'구여친클럽'(극본 이진매, 연출 권석장)은 인기 웹툰작가 방명수(변요한)와 명수의 구여친인 연상의 이혼녀, 고스펙 허당녀, 3류 섹시 여배우, 그리고 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웹툰을 영화화하게 된 프로듀서 김수진(송지효)이 벌이는 코믹 로맨스극이다. 

웹툰을 통해 그간의 모든 애정사를 만천하에 까발린 공공의 적이자 공공의 남친 방명수와 그의 네 명의 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된 사자대면 해프닝을 그린다.  

여주인공 김수진은 송지효가 분한다. 비위 맞추기 달인에서 이제는 악만 남은 곰같은 생계형 영화사 프로듀서인 수진은 재정 상태가 위태로운 회사를 살리기 위해 인기 웹툰의 영화화 작업에 참여한다. 하지만 회사의 사활이 걸린 인기 웹툰의 작가는 과거 인연이 있던 명수고 그 내용은 명수가 만났던 구여친들에 대한 연애 회고담이라는 사실에 멘붕에 빠진다. 

인기 웹툰 작가이자 구여친들이 사랑했던 방명수 역에는 변요한이 낙점됐다. 변요한이 연기하는 방명수는 화제의 웹툰을 통해 자신의 모든 애정사를 만천하에 공개하며 구여친들의 공공의 적이자 공공의 남친이 된 인물.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누구에게나 따뜻함을 베푸는 박애주의자다.  

한편, '구여친클럽'은 오는 3월 말 첫촬영에 돌입해 '슈퍼대디 열' 후속으로 5월 초 첫 방송한다. 

[송지효 변요한 '구여친 클럽' 출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