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핫플레이스' 연회비 20% 할인
  • ▲ ⓒKT
    ▲ ⓒKT

KT는 자사 맞춤형 통화연결음 서비스 '올레 링고비즈플러스'와 기업 '씨온'의 맛집 추천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 간 업무제휴를 통해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KT는 '올레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들이 '식신 핫플레이스 비즈'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면 연회비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식신 핫플레이스 비즈 연회원에 가입하는 업주들은 '올레 링고비즈플러스' 1년 이용요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회비에서 할인 받는 셈이다.
 
'링고비즈플러스'는 손님이 매장에 전화를 걸면 일반 통화연결 기계음 대신 매장 안내 멘트를 재생해 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가게 홍보뿐 아니라 영업시간과 휴무일 등 매장 안내를 손님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소상공인들 사이에 필수 서비스로 꼽힌다. 또 고객이 점주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도 설정한 안내 멘트가 자동 재생돼 영업시간 외에 업무전화를 받을 때 유용하다.
 
올레 링고비즈플러스와 제휴한 '식신 핫플레이스'는 출시 1년여 만에 앱 다운로드 60만, 월간 페이지 뷰 500만을 기록한 맛집 추천 서비스다. 여기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매장 홍보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 비즈 멤버십'은 식신 핫플레이스 홈페이지와 전용 앱을 통해 식당 메뉴와 가격, 가게 내부 사진 등 상세한 매장 정보를 제공한다. 홍보 배너와 동영상 제작도 지원하며 각종 이벤트와 쿠폰 발행을 통해 매장 주변에 있는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김종렬 KT UC사업담당 상무는 "장기화된 불경기 속에서 가게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소상공인들이 많다"며 "이들의 매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레 링고비즈 서비스 가입 및 문의는 올레닷컴과 고객센터(100번), 전국 올레매장을 통해 가능하다. 식신 핫플레이스 가입 문의는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