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디저트 메뉴 소비가 늘어나면서 외식업계가 20대를 겨냥, 치열한 메뉴 경쟁을 벙리고 있다.

최근 대학 내일 연구에서 '디저트 이용 실태와 인식'을 조사한 결과, 20대의 41.3%가 일주일에 3회 이상 커피, 음료를 제외한 디저트류를 먹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대들은 최신 맛 집 정보를 주고받는 등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대표적인 세대로 자신을 위한 '작은 사치'의 일환으로 디저트를 소비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었다.

이에 바빈스커피는 디저트에 열광하는 20대를 겨냥해 신 메뉴를 대거 출시하며 디저트 메뉴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디저트 메뉴는 페스츄리, 컴비 퐁당 와플, 바빈스 블라썸 파르페 등 총 5종이다.
 
딸쵸범벅 페스츄리는 초코 소스와 딸기 소스가 잘 어우러져 달콤함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으며, 바블바블 페스츄리는 부드러운 생크림 위에 바나나와 블루베리가 풍성하게 올려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아이스크림 페스츄리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생크림 위의 시나몬 가루가 섞여 부드러움과 함께 향긋한 시나몬의 향을 맛볼 수 있다.
 
바빈스 블라썸 파르페는 요거트 위에 망고, 키위,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이 잘 섞여 있으며, 그 위에 아이스크림과 쿠키, 아몬드 등 다양하게 올라가 있어 마치 꽃이 핀듯한 모양의 디저트 메뉴다. 이외에도 커피와 잘 어울리는 허니브레드, 빙수 등 다양한 디저트와 브런치가 종류가 있다.
 
설빙은 빙수 위에 티라미수, 치즈케이크 등 조각 케이크를 얹은 '설빙고'를 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설빙고는 빙수와 티라미수, 치즈케이크 등 조각 케이크를 토핑으로 얹어 한 번에 두 종류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2in1' 멀티 디저트다.

애슐리는 달콤함과 상큼함이 가득한 '2015 디저트 신 메뉴'를 출시했다.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슐리 퀸즈의 디저트 메뉴를 애슐리 W, W+, 애슐리 클래식 매장서 선보인 것. 이번 신 메뉴는 오레오 파나코타, 크렘 브륄레, 더블베리 생크림 케이크 등 런치 2종과 디너 7종의 스위트 디저트로 구성했다.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20대를 겨냥한 관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며 "바빈스커피를 비롯한 많은 디저트 외식업체들이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며 디저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