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통합 모바일게임 매출 10위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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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게임매출 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앱분석 전문 기업인 앱애니(App Annie)와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업인 IDC가 공동으로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모바일게임 매출 10위에 올랐다.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모두의마블'은 2013년 6월11일 국내에 출시된 후 지난해 7월부터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진출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1억2000만 건을 돌파했다.'모두의마블'은 태국에서는 출시 13일 만에 구글-애플 양대마켓을 석권하고, 태국의 가장 큰 게임쇼 TGS&빅페스티벌 2014(Thailand Game Show & Big Festival)에서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이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는 출시 27일 만에 구글-애플 마켓 매출1위, 일본 및 인도네시아 양대마켓 인기게임 1위 석권,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모두의마블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현지 시장에 맞춘 서비스와 콘텐츠가 이번 성과의 발판이 됐다"며 "최근 미주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며, 서구시장에 맞는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국민게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