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스 아시아 7개 부문 본선진출작 추가 발표
  • 2015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둘째 날, 첫째날인 9일 9개 부문에 이어 7개 부문 본선진출작이 발표됐다. 

    이 날 본선진출작이 확정된 7개 부문은 디지털, 모바일, 라디오, 필름,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프린트&포스터 크래프트, 필름 크래프트다. 




우리나라는 첫날 35개에 이어 둘째 날 52개 하부 카테고리에서 본선에 진출했다. 이노션이 집행한 현대자동차의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A Message to Space)’가 18개 하부 카테고리에서 본선에 진입, 전날과 합산해 29개 하부 카테고리에서 본선에 진출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 제일기획이 집행한 삼성전자의 ‘룻앳미(Look at Me)’는 7개 부문 15개 카테고리에서 본선에 진출했다. ‘룻앳미’는 이미 지난 6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금, 은, 동상을 모두 탔던 바 있다. 

    또한 제일기획의 ‘아침을 왕처럼(Morning Like a King)’, 이노션의 ‘고개를 저어요’가 각각 다섯 개 하부 카테고리에서 본선에 오르며 전날에 이어 수상가능성을 높였다. 

    케이티의 ‘생명을 살리는 TV(Life Saving TV)’도 모두 세 개 하부 카테고리에서 본선에 올랐으며, 에이치에스 애드와 에스케이 플래닛은 각기 한 점씩 본선진출작을 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은 오는 11일 금요일 오후 7시 싱가포르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싱가포르=이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