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와 공동개발 "고급차 시장 화려한 복귀"
  • ▲ 독일차 대항마로 르노삼성과 르노가 공동개발한 고급세단 탈리스만.ⓒ르노삼성
    ▲ 독일차 대항마로 르노삼성과 르노가 공동개발한 고급세단 탈리스만.ⓒ르노삼성

     

    르노삼성과 르노가 독일차를 겨냥해 개발한 새로운 세크먼트의 고급세단 탈린스만이 베일을 벗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와 공동 개발한 탈리스만을 15일(현지시간) 독일에서 개최된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탈리스만은 지난 7월 프랑스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전세계 언론과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이번 모터쇼가 첫 공식 데뷔 무대다.

    뛰어난 디자인으로 공개 당시 국내서도 큰 화제를 일으킨 탈린스만은  르노그룹 내에서 D세그먼트를 주력으로 개발생산해 온 르노삼성이 개발에 참여했고, 내년 국내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탈리스만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CMF 플랫폼의 최상위 아키텍쳐인 CMF D을 적용했다. 르노는 CMF로 연구비와 부품원가를 절감하는 대신, 디자인, 품질, 혁신, 서비스 부문에 개발 예산을 집중해 왔다. 

    르노 유럽지역을 총괄하는 스테판 뮬러 부회장은 "이전에 BMW와 폭스바겐에 비교해 봐도 탈리스만의 성공은 확신한다"며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 ▲ 독일차 대항마로 르노삼성과 르노가 공동개발한 고급세단 탈리스만.ⓒ르노삼성

     

    르노의 경우 상반기에 유럽서 출시한 에스파스에 이어 세단형 모델인 탈리스만을 이번 세계무대에 공개하고, 본격적인 고급차 시장 복귀를 알렸다.

    올 상반기에만 5종의 신차를 쏟아내며 공격적으로 새롭게 라인업을 구축해 온 르노는 두 번째 하이-엔드 라인업 탈리스만을 통해 상위 레인지를 강화하는 한편, 독일차가 선점해온 D세그먼트 세단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특히 독일차들이 기존 모델의 세대 변경 차종 위주로 출품한 이번 모터쇼에서 탈리스만은 완전히 새롭게 탄생한 모델로서 가장 주목 받는 출품차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