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8% 증가... 여름철 야외 활동에 지친 피부 관리하는 수요 늘어
  • ▲ 화이트닝 관련 남성용 화장품들. ⓒ옥션
    ▲ 화이트닝 관련 남성용 화장품들. ⓒ옥션


    가을철을 맞아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가꾸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미백∙주름 등 기능성 화장품은 물론, 얼굴이 햇빛게 그을리지 않게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BB∙선크림 등의 메이크업 제품을 찾는 남성들이 증가했다.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9/21~10/20)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남성화장품 판매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8% 늘어났다. 이중 미백∙주름 품목은 15% 소폭 증가했다.

    인기 제품으로는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 성분이 들어 있어 칙칙해진 남성의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엠도씨 화이트닝에센스'(100ml∙2만5000원)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며 백탁 현상이 없어서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비오템 UV디펜스선크림'(50ml∙6만3500원) 등이 있다.

    또 얼굴 잡티를 티나지 않게 커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제 겸용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오페 맨에어쿠션(15g∙2만7000원)도 호응이 높았다.

    여름철 야외 활동으로 지친 피부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또 흰 피부를 가진 남자 연예인들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면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화장하는 남성'이 증가한 것도 한 몫 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옥션 남성화장품 판매 페이지에서는 남성 전용으로 출시 된 다수의 제품들 중 메이크업 화장품과 BB∙선크림 등이 판매 인기 순위에 랭크됐다. 

    옥션 관계자는 "한국 남성의 1인당 스킨케어 지출이 전세계 1위로 조사될 정도로 최근 피부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미백 등 기능성 제품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름철 야외 활동으로 지친 피부를 가을에 관리하려는 남성들이 늘면서 이와 관련한 뷰티 제품 판매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