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생 대상 이벤트, 미국 스티비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 ▲ ⓒ현대차
    ▲ ⓒ현대차

     

    현대차가 중국에서 개최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프로젝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미국 스티비社가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드'의 '국제 비즈니스상' 분야 유스마케팅 부문 금상과 브랜드관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들의 우수한 마케팅 및 홍보 프로젝트 등을 알리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총 3,700여개의 프로젝트가 출품됐다.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프로젝트 콘셉트와 홍보, 집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중국 전역에서 총 639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현지 언론에 총 126차례 소개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사이트인 바이두(百度) 검색 기록 8천만회를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종 입선한 30명의 학생에게는 한국 현대차 연수 및 현대차 디자이너 강연 등의 혜택이 제공됐으며, 이중 3명에게는 현대차 중국법인 입사의 기회가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