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여성암병원 브랜드 차별화, 국내 종합병원 최초 이미지 PR부문 수상
  • ▲ 병원 전경ⓒ이대목동병원
    ▲ 병원 전경ⓒ이대목동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여성의 몸과 마음을 잘 아는 병원, 이대여성암병원 브랜드 차별화 프로젝트'로 한국 PR협회에서 주최하는 '2015 한국 PR대상'에서 종합병원 최초로 이미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상식은 11월 20일, 서울 프라자호텔 2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렸다.

     

    이미지 PR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대여성암병원 브래드 차별화 프로젝트'는 치열해진 의료 시장의 경쟁 속에서 이화의료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시작됐다. 1887년 국내 최초 여성병원인 '보구여관'을 전신으로 하는 이화의료원은 여성의 평균 수명 증가로 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우수한 여성 질환 전문 인력을 보유한 차별화된 자산으로 여성암 분야를 특화, 육성하게 됐다.

     

    이대여성암병원은 검진부터 진료, 환자 케어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여성암 환자에 특화된 서비스를 시행했다. 먼저 여성의 '몸'을 잘 아는 병원으로 거듭나고자 여성암 전문 인력 충원 및 최첨단 장비 도입은 물론,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여성 전문 건강증진센터를 개소했으며 국내 최초로 여성암 환자 전용 레이디병동을 운영하며 여성친화적인 치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와 더불어 효과적인 치료와 치료 후 빠른 사회복귀를 돕는 파워업 프로그램 및 명의와 함께하는 여성암 환자 10년 생존 축하 파티, 암 극복 프로젝트 콘서트 등을 진행하며 여성암 환자들의 정서적 치유까지 돌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여성암 무료 검진 사업과 함께 여성 건강 8대 수칙 및 여성 생애 주기별 건강 검진법, 연령별 유방 검진법 등을 주기적으로 발표하는 여성건강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외에도 여성건강백서 '여자, 40세부터 건강하게',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를 발간하고 여성암정복특성화연구센터를 개소해 여성암 조기 발견 및 완치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대여성암병원 백남선 원장은 "'여성을 보호하고 구하라'는 보구여관 정신을 계승해 여성암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고, 여성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던 부분이 긍정적으로 평가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대여성암병원은 국내 여성암 치료 대표 병원으로서 여성암 환자에서 더 나아가 모든 여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잇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 PR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한국 PR대상은 매년 대상 및 각 분야의 우수한 PR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이번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홍보대행사인 엔자임헬스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