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 분석 기반 네 가지 유형 인테리어 시도 높은 평가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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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가 고객맞춤형 공간으로 꾸민 'U+스퀘어' 매장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15 굿 디자인' 어워드서 실내 디자인 분야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GD) 마크를 부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상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 LG유플러스 스퀘어 매장을 한가지 유형이 아닌, 철저한 상권분석에 기반한 네 가지 유형의 고객맞춤형 공간으로 구성해 공간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는 평이다.
주거단지와 상가가 밀접한 지역은 가족 고객을 위한 편안한 상담공간이 마련된 주거복합형 매장으로, 오피스단지는 빠른 상담 진행을 위한 1인석 및 VIP 상담석이 준비돼 있는 원스톱 서비스형으로 꾸몄다. 또한, 대학가 상권은 젊은 학생에 초첨을 맞춘 아지트형으로, 대형번화가는 직장인, 쇼핑객 등을 위해 오픈 체험형으로 꾸몄다.
더불어 모든 매장에 홈IoT 체험존을 설치해 고객들이 실제로 IoT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최재영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담당은 "앞으로 고객 응대 방법도 매장 유형에 따라 달리해 고객과의 접점에서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공간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