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대중문화의 하반기 트렌드는 단연 '복고열풍'으로, 빙그레도 바나나맛우유 '1988 에디션'을 17일 선보였다.빙그레는 '응답하라 1988'에 바나나맛우유 간접광고(PPL)를 실시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10.1%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빙그레는 기차여행에 빠지지 않았던 바나나맛우유, 너무 비싼 바나나 대신 친구 병문안에 사갔던 바나나맛우유 등 추억 속에 남아있는 모습들이 드라마에 나오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바나나맛우유 '1988 에디션'은 1988년 당시 CI, 패키지, 서체를 적용한 제품이며 4개입 멀티팩 패키지에는 '응답하라 1988'에서 되살아난 유행어인 '이거 정말 반갑구만~ 반가워요!'란 문구를 새겨 넣었다.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 '1988 에디션'은 출시 40년이 넘은 바나나맛우유에 대한 추억을 가진 많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한다"며 "복고열풍에 맞춘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