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BI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출시한 중·저금리 상품 '사이다'가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며 중금리대출 시장에서 두드러진 실적을 보이고 있다.  

    15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는 출시 석 달여 만에 440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신용등급별로 금리가 확정돼 소비자가 본인의 신용등급을 알고 있을 경우 사전에 확정된 금리에 따라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3000만원이며 간편하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어 중금리대출 시장에서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SBI저축은행측은 지속적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비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SBI저축은행은 모기업인 SBI금융그룹의 기본 전략인 '금융서비스의 온라인화'를 바탕으로 핀테크 기반의 '온라인 은행화'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지난 8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SBI온라인주택대출'과 12월에 출시한 모바일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인 '사이다'이다.

    대출의 모든 과정이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편리하고 빠르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과정에서 절감된 제반 비용을 금리인하 등 다양한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에 긍정적 효과는 물론 꾸준한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고금리 인하,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 금융환경이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품의 온라인화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 해 소비자의 만족도와 편의성을 극대화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BI저축은행의 '온라인 은행화'는 모기업인 SBI금융그룹의 기본 전략인 '금융서비스의 온라인화'에 따른 것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절감된 제반 비용을 고객들에게 금리인하 등의 혜택으로 돌려 주는 것이다.

    SBI금융그룹에 소속된 SBI스미신넷뱅크는 일본 최대의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주력상품인 주택담보대출이 2조엔(한화 20조원 이상) 이상의 실적을 돌파해 대출상품에 대한 경쟁력이 검증됐다. 

    또 SBI증권 역시 온라인화를 통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돌려주는 경쟁력으로 일본 최대의 인터넷 증권회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