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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캐피탈이 중고차금융 이용고객의 빠른 상담을 위해 영업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
31일 캐피탈업계에 따르면 아주캐피탈은 중고차판매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상담과 동시에 대출신청부터 대출금지급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폰 SMS인증으로 신용상태를 파악한 후, 고객이 원하는 대출조건을 문의하면 앱을 통해 대출한도 및 금리 등을 실시간으로 답변 할 수 있다.
앱에는 대출한도 산정을 비롯해 영업관리∙고객관리∙채권관리 등 고객의 대출상담 시점부터 수납내역까지 대고객 비즈니스의 라이프싸이클(Life Cycle) 전반을 지원하는 모바일 서비스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아주캐피탈은 금융제휴점 등 중간채널을 건너뛴 중고차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하고 절감되는 수수료를 고객에게 낮은 금리로 제공하고 있다.
상품은 최저금리 6.9%부터 고객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상은 소득과 재직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고객으로 중고차DB 가격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2~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앱 개발을 주도한 김원민 아주캐피탈 오토금융 부문장은 "고객이 무엇을 가장 필요로 할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했다"며 "이번 앱 개발을 통해 빠른 상담과 저렴한 금리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라고 말했다.